피앤피뉴스 -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작심‧하우스터디 등 브랜드 고객사 60개 돌파

  • 흐림거제16.4℃
  • 흐림강진군13.5℃
  • 비울릉도10.2℃
  • 흐림흑산도14.1℃
  • 흐림서산9.6℃
  • 흐림순창군12.1℃
  • 구름많음양평9.5℃
  • 흐림금산11.3℃
  • 흐림보은12.2℃
  • 흐림성산18.9℃
  • 구름많음홍천9.6℃
  • 흐림정읍10.5℃
  • 흐림울산13.8℃
  • 비북강릉9.5℃
  • 흐림안동11.8℃
  • 구름많음강화7.9℃
  • 흐림대구13.5℃
  • 흐림서청주9.4℃
  • 구름많음파주5.0℃
  • 흐림함양군12.2℃
  • 흐림대전10.1℃
  • 흐림충주11.1℃
  • 흐림청송군11.8℃
  • 흐림합천13.3℃
  • 흐림순천12.1℃
  • 흐림강릉11.4℃
  • 구름많음춘천10.0℃
  • 구름많음동두천5.7℃
  • 흐림의령군13.0℃
  • 흐림원주10.5℃
  • 흐림창원15.6℃
  • 흐림이천9.7℃
  • 흐림영주11.2℃
  • 흐림전주11.1℃
  • 흐림정선군9.9℃
  • 흐림진주14.5℃
  • 흐림진도군13.7℃
  • 흐림홍성8.2℃
  • 흐림북부산16.9℃
  • 흐림속초9.5℃
  • 흐림태백8.9℃
  • 흐림제천10.8℃
  • 구름조금백령도8.7℃
  • 흐림여수15.8℃
  • 흐림구미13.7℃
  • 흐림봉화10.2℃
  • 흐림남원11.8℃
  • 흐림북창원15.6℃
  • 흐림보령10.1℃
  • 흐림제주18.3℃
  • 흐림김해시14.6℃
  • 흐림영천12.5℃
  • 구름많음수원7.6℃
  • 흐림부안11.3℃
  • 흐림포항15.0℃
  • 흐림밀양16.3℃
  • 흐림장흥13.3℃
  • 흐림고창군
  • 흐림울진13.5℃
  • 흐림영덕14.4℃
  • 흐림천안9.3℃
  • 구름많음인제9.9℃
  • 구름많음광주12.5℃
  • 구름많음인천7.7℃
  • 흐림목포12.3℃
  • 흐림광양시15.3℃
  • 흐림의성12.6℃
  • 흐림통영16.6℃
  • 구름많음서울7.7℃
  • 구름조금철원6.1℃
  • 흐림해남13.4℃
  • 흐림경주시15.3℃
  • 흐림양산시17.2℃
  • 흐림장수11.6℃
  • 흐림산청12.5℃
  • 흐림군산10.4℃
  • 흐림서귀포19.9℃
  • 흐림거창12.0℃
  • 흐림동해12.9℃
  • 흐림상주13.1℃
  • 흐림청주10.6℃
  • 흐림추풍령12.3℃
  • 흐림임실11.9℃
  • 흐림완도14.3℃
  • 구름많음북춘천9.9℃
  • 흐림고창
  • 흐림영월10.6℃
  • 흐림고산17.3℃
  • 흐림고흥14.4℃
  • 흐림남해15.1℃
  • 흐림대관령7.2℃
  • 흐림세종9.4℃
  • 흐림보성군15.1℃
  • 흐림문경12.5℃
  • 흐림부산17.0℃
  • 흐림부여10.0℃
  • 흐림영광군11.0℃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작심‧하우스터디 등 브랜드 고객사 60개 돌파

김민주 / 기사승인 : 2021-03-30 14:42:00
  • -
  • +
  • 인쇄

210330_아이엠컴즈_작심.jpg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커피랑도서관 등 국내 TOP 브랜드의 품질 인증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1위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입점 고객사가 6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스터디카페/독서실 운영에 최적화된 원격 제어 시스템’과 ‘신속하고 친절한 A/S시스템’을 성공의 요인으로 뽑고 있다.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인식기가 탑재되어 매출 통계, 입·퇴실 및 외출·복귀 내역, 실시간 좌석 및 회원 현황 파악 등의 정보를 로그로 기록한다. 점주들은 이런 현황을 체크하여 출입문 제어 및 조명 제어, 좌석 배치도 등을 직접 변경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지문인식기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업체인 슈프리마의 지문인식기를 탑재하여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기 때문에 인식 오류가 적다”라며 “신뢰성 높은 통합관리프로그램 정보를 통해 개발자 없이 기본 설정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게 하여 점주님들의 사용에도 편리함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판매 이후에도 체계적인 사후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장을 방문해 수리를 돕는 AS팀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CS팀을 운영하고 있어 키오스크에 갑작스러운 오류에도 빠른 대처가 가능케 했다. 픽코파트너스는 하드웨어는 1년, 소프트웨어는 사용 기간 내 무상 수리를 지원하며 많은 점주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문제나 점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챗봇 시스템을 도입했다. 픽코파트너스는 점주님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을 위주로 몇 가지 옵션을 제시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챗봇은 간단하고 명확한 문장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직관적인 이해를 도와 고장에 대처하는 평균 시간을 감소시켰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3월에만 60여 개의 설치하여 전국적으로는 현재 약 700개가 넘는 매장에 입점하였으며,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인 작심, 커피랑도서관,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등 총 60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