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작심‧하우스터디 등 브랜드 고객사 60개 돌파

  • 흐림거창9.9℃
  • 구름많음양산시15.5℃
  • 흐림완도12.8℃
  • 흐림부안11.0℃
  • 흐림고창10.6℃
  • 구름많음서울5.1℃
  • 맑음수원5.3℃
  • 흐림금산11.6℃
  • 구름많음인제6.9℃
  • 흐림흑산도13.7℃
  • 흐림고창군10.8℃
  • 흐림김해시13.2℃
  • 구름많음파주3.0℃
  • 흐림임실10.7℃
  • 구름많음속초10.5℃
  • 흐림상주11.6℃
  • 맑음백령도8.5℃
  • 흐림장수10.8℃
  • 흐림강진군12.7℃
  • 구름많음홍천8.4℃
  • 흐림보성군12.7℃
  • 흐림천안8.6℃
  • 구름많음이천9.4℃
  • 흐림서산7.6℃
  • 흐림부여9.0℃
  • 흐림영주9.3℃
  • 흐림청주10.3℃
  • 구름많음포항13.4℃
  • 흐림순천10.9℃
  • 구름많음대구12.6℃
  • 흐림창원14.4℃
  • 구름많음북부산15.7℃
  • 구름많음대관령5.5℃
  • 흐림보령8.6℃
  • 구름많음양평8.7℃
  • 구름많음원주9.8℃
  • 흐림성산18.5℃
  • 구름많음강화3.4℃
  • 흐림태백7.4℃
  • 흐림순창군10.6℃
  • 흐림제천8.3℃
  • 구름많음의성10.6℃
  • 맑음철원2.6℃
  • 흐림영천11.1℃
  • 흐림영광군10.6℃
  • 흐림진주12.1℃
  • 흐림정읍10.1℃
  • 흐림군산9.6℃
  • 흐림서청주8.4℃
  • 구름많음북창원14.4℃
  • 흐림목포12.5℃
  • 흐림봉화7.5℃
  • 흐림홍성6.9℃
  • 박무광주11.7℃
  • 흐림고산17.5℃
  • 흐림추풍령11.0℃
  • 흐림대전9.8℃
  • 구름많음춘천7.6℃
  • 흐림남해14.5℃
  • 흐림고흥13.0℃
  • 구름많음강릉10.3℃
  • 흐림여수15.3℃
  • 흐림전주9.9℃
  • 구름많음충주10.3℃
  • 흐림서귀포19.7℃
  • 흐림통영14.9℃
  • 흐림해남11.9℃
  • 구름많음밀양14.4℃
  • 흐림문경10.2℃
  • 구름많음영월8.2℃
  • 흐림제주18.2℃
  • 흐림동해10.3℃
  • 흐림진도군13.7℃
  • 구름많음북춘천6.4℃
  • 흐림울진10.8℃
  • 구름많음합천11.6℃
  • 흐림함양군10.6℃
  • 구름조금인천5.5℃
  • 흐림거제15.0℃
  • 흐림동두천4.0℃
  • 흐림정선군7.2℃
  • 흐림남원10.2℃
  • 비울릉도9.6℃
  • 흐림부산15.5℃
  • 흐림의령군10.9℃
  • 구름많음안동9.6℃
  • 구름많음청송군8.6℃
  • 흐림보은11.3℃
  • 구름많음영덕11.1℃
  • 흐림세종9.1℃
  • 흐림구미11.2℃
  • 흐림경주시13.5℃
  • 구름많음북강릉10.2℃
  • 흐림장흥12.2℃
  • 흐림산청10.6℃
  • 비울산13.4℃
  • 흐림광양시13.5℃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작심‧하우스터디 등 브랜드 고객사 60개 돌파

김민주 / 기사승인 : 2021-03-30 14:42:00
  • -
  • +
  • 인쇄

210330_아이엠컴즈_작심.jpg

 

작심,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플랜에이, 커피랑도서관 등 국내 TOP 브랜드의 품질 인증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1위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가 입점 고객사가 6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업체 측은 ‘스터디카페/독서실 운영에 최적화된 원격 제어 시스템’과 ‘신속하고 친절한 A/S시스템’을 성공의 요인으로 뽑고 있다.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는 지문인식기가 탑재되어 매출 통계, 입·퇴실 및 외출·복귀 내역, 실시간 좌석 및 회원 현황 파악 등의 정보를 로그로 기록한다. 점주들은 이런 현황을 체크하여 출입문 제어 및 조명 제어, 좌석 배치도 등을 직접 변경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하여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지문인식기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업체인 슈프리마의 지문인식기를 탑재하여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기 때문에 인식 오류가 적다”라며 “신뢰성 높은 통합관리프로그램 정보를 통해 개발자 없이 기본 설정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게 하여 점주님들의 사용에도 편리함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판매 이후에도 체계적인 사후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장을 방문해 수리를 돕는 AS팀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CS팀을 운영하고 있어 키오스크에 갑작스러운 오류에도 빠른 대처가 가능케 했다. 픽코파트너스는 하드웨어는 1년, 소프트웨어는 사용 기간 내 무상 수리를 지원하며 많은 점주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그뿐만 아니라 픽코파트너스는 키오스크 문제나 점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챗봇 시스템을 도입했다. 픽코파트너스는 점주님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을 위주로 몇 가지 옵션을 제시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필요한 정보만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챗봇은 간단하고 명확한 문장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직관적인 이해를 도와 고장에 대처하는 평균 시간을 감소시켰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3월에만 60여 개의 설치하여 전국적으로는 현재 약 700개가 넘는 매장에 입점하였으며,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인 작심, 커피랑도서관, 하우스터디, 토즈스터디카페 등 총 60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