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홍콩할매불닭발,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수상...“압도적인 1등 브랜드 목표”

  • 흐림대구13.5℃
  • 흐림합천13.3℃
  • 흐림문경12.5℃
  • 흐림함양군12.2℃
  • 흐림영천12.5℃
  • 흐림고흥14.4℃
  • 흐림보성군15.1℃
  • 흐림거제16.4℃
  • 흐림서귀포19.9℃
  • 흐림제천10.8℃
  • 흐림진도군13.7℃
  • 흐림임실11.9℃
  • 구름많음인천7.7℃
  • 비북강릉9.5℃
  • 흐림고산17.3℃
  • 비울릉도10.2℃
  • 흐림고창군
  • 흐림구미13.7℃
  • 흐림목포12.3℃
  • 흐림정읍10.5℃
  • 흐림김해시14.6℃
  • 흐림안동11.8℃
  • 흐림영월10.6℃
  • 흐림완도14.3℃
  • 흐림속초9.5℃
  • 흐림충주11.1℃
  • 흐림보은12.2℃
  • 흐림동해12.9℃
  • 흐림의성12.6℃
  • 흐림금산11.3℃
  • 구름많음양평9.5℃
  • 구름많음홍천9.6℃
  • 흐림해남13.4℃
  • 흐림청송군11.8℃
  • 흐림강진군13.5℃
  • 흐림정선군9.9℃
  • 흐림양산시17.2℃
  • 흐림밀양16.3℃
  • 흐림성산18.9℃
  • 구름많음동두천5.7℃
  • 흐림태백8.9℃
  • 구름조금백령도8.7℃
  • 흐림울산13.8℃
  • 구름많음강화7.9℃
  • 구름조금철원6.1℃
  • 흐림보령10.1℃
  • 흐림영덕14.4℃
  • 흐림군산10.4℃
  • 흐림남원11.8℃
  • 흐림세종9.4℃
  • 흐림장흥13.3℃
  • 구름많음광주12.5℃
  • 구름많음춘천10.0℃
  • 흐림장수11.6℃
  • 구름많음수원7.6℃
  • 흐림순천12.1℃
  • 흐림남해15.1℃
  • 흐림의령군13.0℃
  • 흐림순창군12.1℃
  • 흐림상주13.1℃
  • 흐림부안11.3℃
  • 흐림산청12.5℃
  • 구름많음북춘천9.9℃
  • 흐림부산17.0℃
  • 흐림여수15.8℃
  • 흐림봉화10.2℃
  • 구름많음서울7.7℃
  • 흐림북부산16.9℃
  • 흐림이천9.7℃
  • 흐림대관령7.2℃
  • 흐림거창12.0℃
  • 흐림울진13.5℃
  • 흐림제주18.3℃
  • 흐림홍성8.2℃
  • 흐림고창
  • 흐림경주시15.3℃
  • 흐림원주10.5℃
  • 흐림북창원15.6℃
  • 흐림추풍령12.3℃
  • 구름많음인제9.9℃
  • 흐림대전10.1℃
  • 흐림포항15.0℃
  • 흐림청주10.6℃
  • 흐림서청주9.4℃
  • 흐림천안9.3℃
  • 흐림창원15.6℃
  • 흐림통영16.6℃
  • 흐림부여10.0℃
  • 흐림흑산도14.1℃
  • 흐림영주11.2℃
  • 흐림전주11.1℃
  • 구름많음파주5.0℃
  • 흐림서산9.6℃
  • 흐림강릉11.4℃
  • 흐림영광군11.0℃
  • 흐림진주14.5℃
  • 흐림광양시15.3℃

홍콩할매불닭발,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수상...“압도적인 1등 브랜드 목표”

김민주 / 기사승인 : 2021-03-18 14:08:00
  • -
  • +
  • 인쇄

210318_홍콩할매불닭발.png

 

‘홍콩할매불닭발’이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고 소비자가 선정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닭발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홍콩할매불닭발’은 3월 현재 450호점 돌파했으며, 부산 수영점 등 상위권 체인점의 일평균 배달건수가 60건을 넘을 만큼 야식 및 배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홍콩할매불닭발’은 형식적인 비닐 포장 패키지에서 벗어나 마치 선물을 받는 듯한 예쁜 선물용 종이박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홍콩할매불닭발’의 또다른 성공 요인은 체계적인 체인 가입 절차 때문이다. 체인가입비는 업계 최저가로 저렴하지만 메뉴 교육 및 배달앱 운영 교육만큼은 서울이나 대구의 본사 직영 교육매장에서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삼정코리아의 이지훈 대표는 “미투 브랜드들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는 와중에도 ‘홍콩할매불닭발의 진정한 오지널리티와 핵심 노하우까지 절대 따라할 수는 없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볼 수 있다”며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로써 ‘홍그랜마떡볶이’, ‘홍쓰덮밥’, ‘홍콩할매김밥’ 등 시리즈브랜드 간 시너지까지 발휘될 스마트키친 형태의 다브랜드 전략으로 압도적인 1등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정코리아 관계자는 올여름을 강타할 홍콩할매 시리즈브랜드 제6탄으로 주점 브랜드를 준비 중에 있으며 대구시내 모지역에서 현재 테스트 중에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