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홍콩할매불닭발,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수상...“압도적인 1등 브랜드 목표”

  • 박무광주11.7℃
  • 흐림보성군12.7℃
  • 흐림광양시13.5℃
  • 맑음철원2.6℃
  • 흐림문경10.2℃
  • 흐림동두천4.0℃
  • 구름많음인제6.9℃
  • 흐림영천11.1℃
  • 구름많음북강릉10.2℃
  • 흐림서청주8.4℃
  • 흐림동해10.3℃
  • 흐림성산18.5℃
  • 구름많음양평8.7℃
  • 흐림장흥12.2℃
  • 구름많음이천9.4℃
  • 흐림태백7.4℃
  • 흐림군산9.6℃
  • 구름많음강화3.4℃
  • 맑음백령도8.5℃
  • 흐림고창10.6℃
  • 흐림남원10.2℃
  • 구름많음충주10.3℃
  • 흐림순천10.9℃
  • 구름많음의성10.6℃
  • 흐림영광군10.6℃
  • 구름조금인천5.5℃
  • 흐림통영14.9℃
  • 흐림보령8.6℃
  • 비울릉도9.6℃
  • 흐림추풍령11.0℃
  • 흐림함양군10.6℃
  • 흐림여수15.3℃
  • 구름많음영월8.2℃
  • 흐림울진10.8℃
  • 흐림부산15.5℃
  • 구름많음북창원14.4℃
  • 흐림순창군10.6℃
  • 흐림제천8.3℃
  • 구름많음영덕11.1℃
  • 흐림임실10.7℃
  • 구름많음서울5.1℃
  • 흐림서산7.6℃
  • 흐림세종9.1℃
  • 구름많음북춘천6.4℃
  • 흐림강진군12.7℃
  • 흐림경주시13.5℃
  • 흐림금산11.6℃
  • 흐림제주18.2℃
  • 흐림정선군7.2℃
  • 구름많음강릉10.3℃
  • 흐림김해시13.2℃
  • 흐림보은11.3℃
  • 구름많음청송군8.6℃
  • 흐림전주9.9℃
  • 흐림해남11.9℃
  • 흐림영주9.3℃
  • 흐림목포12.5℃
  • 구름많음대구12.6℃
  • 흐림대전9.8℃
  • 구름많음합천11.6℃
  • 흐림천안8.6℃
  • 흐림완도12.8℃
  • 흐림거창9.9℃
  • 흐림서귀포19.7℃
  • 흐림산청10.6℃
  • 흐림청주10.3℃
  • 흐림흑산도13.7℃
  • 흐림의령군10.9℃
  • 흐림홍성6.9℃
  • 흐림상주11.6℃
  • 구름많음포항13.4℃
  • 흐림장수10.8℃
  • 흐림정읍10.1℃
  • 구름많음춘천7.6℃
  • 흐림부여9.0℃
  • 구름많음대관령5.5℃
  • 흐림진도군13.7℃
  • 흐림부안11.0℃
  • 구름많음안동9.6℃
  • 구름많음밀양14.4℃
  • 구름많음북부산15.7℃
  • 흐림구미11.2℃
  • 구름많음홍천8.4℃
  • 맑음수원5.3℃
  • 흐림남해14.5℃
  • 흐림고흥13.0℃
  • 흐림거제15.0℃
  • 구름많음파주3.0℃
  • 흐림진주12.1℃
  • 흐림봉화7.5℃
  • 비울산13.4℃
  • 흐림고산17.5℃
  • 구름많음원주9.8℃
  • 구름많음양산시15.5℃
  • 구름많음속초10.5℃
  • 흐림창원14.4℃
  • 흐림고창군10.8℃

홍콩할매불닭발,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수상...“압도적인 1등 브랜드 목표”

김민주 / 기사승인 : 2021-03-18 14:08:00
  • -
  • +
  • 인쇄

210318_홍콩할매불닭발.png

 

‘홍콩할매불닭발’이 한국프리미엄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고 소비자가 선정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닭발 프랜차이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홍콩할매불닭발’은 3월 현재 450호점 돌파했으며, 부산 수영점 등 상위권 체인점의 일평균 배달건수가 60건을 넘을 만큼 야식 및 배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홍콩할매불닭발’은 형식적인 비닐 포장 패키지에서 벗어나 마치 선물을 받는 듯한 예쁜 선물용 종이박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홍콩할매불닭발’의 또다른 성공 요인은 체계적인 체인 가입 절차 때문이다. 체인가입비는 업계 최저가로 저렴하지만 메뉴 교육 및 배달앱 운영 교육만큼은 서울이나 대구의 본사 직영 교육매장에서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삼정코리아의 이지훈 대표는 “미투 브랜드들이 우후죽순 생기고 있는 와중에도 ‘홍콩할매불닭발의 진정한 오지널리티와 핵심 노하우까지 절대 따라할 수는 없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볼 수 있다”며 “대체 불가능한 브랜드로써 ‘홍그랜마떡볶이’, ‘홍쓰덮밥’, ‘홍콩할매김밥’ 등 시리즈브랜드 간 시너지까지 발휘될 스마트키친 형태의 다브랜드 전략으로 압도적인 1등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정코리아 관계자는 올여름을 강타할 홍콩할매 시리즈브랜드 제6탄으로 주점 브랜드를 준비 중에 있으며 대구시내 모지역에서 현재 테스트 중에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