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1대1 채팅상담 챗봇으로 즉각적인 CS 답변 제공

  • 흐림서산7.6℃
  • 흐림대전9.8℃
  • 흐림고창군10.8℃
  • 흐림태백7.4℃
  • 흐림순천10.9℃
  • 맑음철원2.6℃
  • 흐림산청10.6℃
  • 구름많음청송군8.6℃
  • 맑음수원5.3℃
  • 흐림강진군12.7℃
  • 흐림홍성6.9℃
  • 흐림구미11.2℃
  • 구름많음춘천7.6℃
  • 구름많음파주3.0℃
  • 흐림고흥13.0℃
  • 구름많음북부산15.7℃
  • 구름많음영덕11.1℃
  • 흐림보성군12.7℃
  • 구름많음밀양14.4℃
  • 흐림정선군7.2℃
  • 구름많음북춘천6.4℃
  • 흐림진주12.1℃
  • 구름많음서울5.1℃
  • 흐림영광군10.6℃
  • 흐림청주10.3℃
  • 구름많음이천9.4℃
  • 구름많음속초10.5℃
  • 구름많음강릉10.3℃
  • 흐림장수10.8℃
  • 구름많음북강릉10.2℃
  • 흐림여수15.3℃
  • 흐림군산9.6℃
  • 흐림영천11.1℃
  • 흐림장흥12.2℃
  • 구름많음북창원14.4℃
  • 박무광주11.7℃
  • 흐림순창군10.6℃
  • 맑음백령도8.5℃
  • 구름많음충주10.3℃
  • 흐림함양군10.6℃
  • 흐림부산15.5℃
  • 흐림세종9.1℃
  • 흐림고산17.5℃
  • 흐림울진10.8℃
  • 구름많음양평8.7℃
  • 흐림흑산도13.7℃
  • 흐림광양시13.5℃
  • 구름조금인천5.5℃
  • 흐림영주9.3℃
  • 흐림남해14.5℃
  • 흐림창원14.4℃
  • 흐림성산18.5℃
  • 비울산13.4℃
  • 구름많음양산시15.5℃
  • 흐림경주시13.5℃
  • 흐림상주11.6℃
  • 흐림해남11.9℃
  • 흐림고창10.6℃
  • 흐림통영14.9℃
  • 흐림정읍10.1℃
  • 흐림서청주8.4℃
  • 흐림동두천4.0℃
  • 흐림전주9.9℃
  • 흐림동해10.3℃
  • 구름많음강화3.4℃
  • 비울릉도9.6℃
  • 흐림부여9.0℃
  • 흐림목포12.5℃
  • 흐림봉화7.5℃
  • 구름많음의성10.6℃
  • 흐림추풍령11.0℃
  • 흐림문경10.2℃
  • 흐림의령군10.9℃
  • 구름많음영월8.2℃
  • 흐림금산11.6℃
  • 구름많음인제6.9℃
  • 구름많음원주9.8℃
  • 구름많음대관령5.5℃
  • 흐림거창9.9℃
  • 구름많음합천11.6℃
  • 흐림진도군13.7℃
  • 구름많음안동9.6℃
  • 흐림보은11.3℃
  • 흐림천안8.6℃
  • 흐림부안11.0℃
  • 흐림서귀포19.7℃
  • 흐림제천8.3℃
  • 구름많음대구12.6℃
  • 흐림임실10.7℃
  • 흐림거제15.0℃
  • 구름많음홍천8.4℃
  • 구름많음포항13.4℃
  • 흐림보령8.6℃
  • 흐림완도12.8℃
  • 흐림남원10.2℃
  • 흐림제주18.2℃
  • 흐림김해시13.2℃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픽코파트너스’, 1대1 채팅상담 챗봇으로 즉각적인 CS 답변 제공

김민주 / 기사승인 : 2021-04-05 16:44:00
  • -
  • +
  • 인쇄

210405_픽코파트너스.jpg

 

2019년, 가트너는 2021년까지 기업의 60% 이상이 어떤 형태의 챗봇이라도 보유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발맞춰 스터디카페·독서실 전용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 브랜드 픽코파트너스는 주말이나 늦은 평일에도 예기치 못한 오류나 장애를 해결할 수 있도록 1:1 채팅 상담 창구인 챗봇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픽코파트너스의 챗봇은 45,832개의 기업에서 쓰이고 있는 채널톡의 챗봇을 이용해 질 높은 상담 시스템을 구축했다.

 

픽코파트너스의 키오스크 및 통합관리프로그램을 사용하며 기능 오류 및 통신 불량, 의문점 등이 발생할 경우 챗봇의 <불편사항 해결하기 기능>, <매장이용 문의하기 기능>을 통해 총 34가지의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관계자는 “픽코파트너스의 챗봇 시스템은 점주님들이 자주 물어보는 질문들을 분석해 몇 가지 옵션을 제시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고장에 대해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텍스트만으로 이루어진 챗봇 시스템을 간단하고 명확한 문장으로만 구성하여 직관적인 이해를 도와 고장에 대처하는 평균 시간을 감소시켰다”라고 덧붙였다.

 

추가로 <1:1 상담 신청하기 기능>에서는 앞선 34가지 답변 이외의 점주들이 혼자 해결할 수 없는 문제점에 대해 직접 AS/CS팀과 소통이 가능하다. AS/CS팀은 평균 10분 내외로 빠른 해결 방안을 제시하며 많은 점주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

 

한편 픽코파트너스는 유명 스터디카페·독서실인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온더데스크 등 70개의 고객사와 전국 약 700개가 넘는 스터디카페 및 독서실의 입점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