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엔공구, 우체국택배 전환 후 고객 만족도 80% 이상 “긍정적 반응”

  • 흐림안동14.3℃
  • 흐림추풍령14.6℃
  • 흐림의령군15.8℃
  • 구름많음파주11.3℃
  • 구름많음철원10.7℃
  • 구름많음원주12.3℃
  • 흐림여수18.9℃
  • 흐림순천14.1℃
  • 흐림보성군16.6℃
  • 흐림경주시15.7℃
  • 박무홍성12.8℃
  • 흐림의성15.3℃
  • 구름많음태백10.3℃
  • 구름많음서청주13.8℃
  • 구름조금춘천12.7℃
  • 흐림남원14.7℃
  • 흐림금산13.7℃
  • 흐림영덕14.1℃
  • 흐림고창13.9℃
  • 구름많음군산13.9℃
  • 구름많음세종14.0℃
  • 흐림합천16.2℃
  • 흐림밀양17.8℃
  • 흐림구미15.5℃
  • 비울산16.5℃
  • 흐림동해13.6℃
  • 흐림영광군14.1℃
  • 흐림진도군16.7℃
  • 흐림상주15.5℃
  • 구름조금서울13.5℃
  • 흐림통영18.8℃
  • 박무전주13.8℃
  • 구름조금수원12.8℃
  • 흐림광양시17.9℃
  • 구름많음문경14.6℃
  • 구름많음인천13.1℃
  • 흐림부안14.3℃
  • 구름많음제천11.7℃
  • 흐림완도17.8℃
  • 구름조금충주12.5℃
  • 흐림고창군14.0℃
  • 흐림김해시17.8℃
  • 흐림부산18.6℃
  • 흐림울진14.1℃
  • 흐림울릉도12.1℃
  • 박무청주15.3℃
  • 흐림고산20.5℃
  • 흐림거창15.1℃
  • 구름많음천안13.8℃
  • 구름많음보은13.3℃
  • 구름조금인제11.3℃
  • 흐림정읍14.0℃
  • 구름많음강화12.0℃
  • 구름조금양평13.4℃
  • 흐림양산시18.7℃
  • 흐림장수13.1℃
  • 흐림봉화11.3℃
  • 흐림북부산18.7℃
  • 흐림대구16.7℃
  • 구름많음홍천12.2℃
  • 맑음백령도12.5℃
  • 구름많음영주12.7℃
  • 구름많음보령13.9℃
  • 흐림목포16.1℃
  • 흐림강진군16.5℃
  • 흐림창원18.2℃
  • 박무대전14.7℃
  • 흐림강릉13.2℃
  • 흐림영천15.2℃
  • 흐림산청16.1℃
  • 흐림흑산도17.1℃
  • 비북강릉12.4℃
  • 구름많음서산12.8℃
  • 흐림청송군14.2℃
  • 흐림대관령8.3℃
  • 비제주21.2℃
  • 흐림남해18.1℃
  • 흐림진주15.6℃
  • 구름많음정선군10.9℃
  • 흐림임실14.2℃
  • 흐림속초12.2℃
  • 흐림거제18.6℃
  • 구름조금북춘천11.6℃
  • 흐림서귀포22.9℃
  • 흐림북창원18.0℃
  • 흐림성산21.8℃
  • 흐림광주15.8℃
  • 구름많음부여14.4℃
  • 구름많음영월11.2℃
  • 흐림해남16.1℃
  • 흐림포항18.5℃
  • 흐림장흥17.0℃
  • 구름많음동두천11.1℃
  • 흐림함양군16.0℃
  • 흐림순창군14.6℃
  • 구름많음이천12.5℃
  • 흐림고흥18.5℃

엔공구, 우체국택배 전환 후 고객 만족도 80% 이상 “긍정적 반응”

서광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8:00:18
  • -
  • +
  • 인쇄

 

 

 

 

 

자동차 세차용품 전문 온라인 유통 플랫폼 엔공구(N09)는 최근 ‘우체국택배 전환에 따른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반적인 배송 만족도 항목에서 평균 4.8점(5점 만점)을 기록했으며 전체 응답자의 80% 이상이 배송 서비스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택배사 전환 이후 고객 체감 만족도와 배송 품질 변화를 확인하기 위해 엔공구 소비자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응답자의 다수는 “제품이 안전하게 도착했다”, “포장 상태가 견고하다”, “이전보다 빠르게 도착했다” 등 우체국택배의 안정성과 신뢰성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엔공구는 “우체국택배의 단가가 타 택배사 대비 다소 높음에도 불구하고, 정부기관(우정사업본부)이 운영하는 서비스의 신뢰성과 배송 안전성을 높게 평가해 전환을 추진했다”며, “체계적인 물류 관리가 서비스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누액 또는 파손을 경험, 완충재 보강 및 빠른 배송에 대한 추가 요청도 확인하며, 이러한 개선 요구에 대해 물류팀과 우체국과의 협력을 통해 즉시 보완 조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공구는 셀프세차와 손세차 문화 확산, 계절 요인에 따른 가을세차 수요 증대 등으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가을철 세차용품 수요 확대에 맞춰 제품 포장과 배송 과정의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한 품질 관리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추천 상품과 전문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 고도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엔공구는 정기적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배송 품질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100% 무파손 배송’을 목표로 품질 관리 기준을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