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컴포즈커피, 론칭 10주년 맞아 브랜드 강화 위한 리브랜딩 진행

  • 구름많음울릉도14.9℃
  • 흐림문경12.6℃
  • 흐림서귀포18.9℃
  • 흐림안동12.8℃
  • 흐림김해시15.7℃
  • 흐림정읍10.9℃
  • 흐림고창군10.8℃
  • 흐림군산11.0℃
  • 흐림대구15.8℃
  • 구름많음남해15.7℃
  • 흐림인제9.5℃
  • 구름많음강진군14.0℃
  • 구름많음의령군12.7℃
  • 구름많음밀양13.9℃
  • 구름많음창원15.8℃
  • 흐림철원8.9℃
  • 흐림봉화10.7℃
  • 구름많음청송군12.0℃
  • 흐림상주12.6℃
  • 흐림보령12.0℃
  • 흐림영천13.9℃
  • 흐림정선군9.1℃
  • 흐림세종10.4℃
  • 흐림서울12.1℃
  • 흐림북강릉11.7℃
  • 구름많음양산시14.2℃
  • 흐림수원12.5℃
  • 구름많음통영15.6℃
  • 구름많음부산16.4℃
  • 흐림천안10.1℃
  • 흐림춘천10.0℃
  • 구름많음거제14.7℃
  • 흐림광주13.3℃
  • 흐림인천12.3℃
  • 흐림거창12.6℃
  • 흐림영덕13.0℃
  • 구름많음울산15.2℃
  • 흐림동해13.4℃
  • 흐림서산11.7℃
  • 흐림양평11.8℃
  • 흐림속초12.1℃
  • 흐림대전11.5℃
  • 흐림청주12.6℃
  • 흐림동두천10.3℃
  • 흐림북춘천9.8℃
  • 구름많음북부산13.9℃
  • 흐림합천14.8℃
  • 흐림영월9.9℃
  • 흐림영광군
  • 흐림홍천10.2℃
  • 흐림임실12.3℃
  • 흐림영주11.5℃
  • 흐림원주11.5℃
  • 흐림산청12.7℃
  • 흐림강릉12.8℃
  • 흐림서청주9.8℃
  • 흐림추풍령11.5℃
  • 흐림이천10.5℃
  • 흐림흑산도15.5℃
  • 흐림부여10.8℃
  • 흐림파주9.4℃
  • 흐림태백9.6℃
  • 흐림여수16.2℃
  • 흐림전주11.9℃
  • 흐림충주10.5℃
  • 흐림고흥12.2℃
  • 흐림보은10.0℃
  • 흐림광양시14.9℃
  • 흐림대관령6.4℃
  • 흐림홍성10.5℃
  • 구름많음북창원16.3℃
  • 흐림구미13.9℃
  • 흐림고창10.9℃
  • 흐림제천10.1℃
  • 흐림제주18.0℃
  • 흐림부안12.0℃
  • 흐림포항15.9℃
  • 구름많음고산17.6℃
  • 흐림목포13.8℃
  • 구름많음성산16.9℃
  • 흐림경주시15.0℃
  • 흐림순창군10.9℃
  • 흐림진도군14.9℃
  • 흐림강화11.9℃
  • 흐림함양군12.4℃
  • 구름많음완도13.8℃
  • 흐림백령도12.8℃
  • 구름많음장흥13.6℃
  • 흐림남원11.9℃
  • 흐림해남14.2℃
  • 흐림장수10.1℃
  • 구름많음진주13.1℃
  • 흐림의성12.5℃
  • 흐림보성군14.6℃
  • 흐림울진13.7℃
  • 흐림금산10.2℃
  • 흐림순천12.7℃

컴포즈커피, 론칭 10주년 맞아 브랜드 강화 위한 리브랜딩 진행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3 09:00:14
  • -
  • +
  • 인쇄
“We compose best coffee”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드 아이덴티티, 매장 인테리어 등 변화
간결하고 정돈된 새로운 브랜드 심볼로 가시성 높여
가맹점 인테리어, 매장 내 노란색 비중 절반 가까이 줄여

 

 

컴포즈커피가 론칭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강화 및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컴포즈커피는 “We compose best coffee(우리는 최고의 커피를 만든다)”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드 아이덴티티, 매장 인테리어 등에 변화를 주었다. 새로운 브랜드 심볼은 기존의 불필요한 요소를 없애고, 간결하고 정돈된 그래픽으로 재구축함으로써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컴포즈(compose)의 어원인 ‘작곡하다’에서 영감을 받은 오선지 그래픽을 형상화하여 다양한 로고 어플리케이션으로 활용한다.

인테리어의 경우, 브랜드 고유의 본질과 정체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내·외 빈티지한 컬러, 우드 등의 장식적인 요소를 과감하게 제거했다. 또한 시장 내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매장 내 노란색 비중을 절반 가까이 줄이며 다크 그레이와 노란색의 색상 대비를 극대화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따라 고객 경험 가치를 높이고자 이번 리브랜딩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리브랜딩으로 핵심 소비층인 MZ세대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컴포즈커피는 한 가지 분야에 매진해 최고의 위치에 오른 방탄소년단 뷔의 행보가 커피만을 바라보고 달려온 브랜드 정신과 일맥상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해 브랜드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뷔가 출연한 신규 광고는 TV, 가맹점, 공식 유튜브 채널 등 온ᆞ오프라인을 통해 온에어 중이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