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컴포즈커피, 론칭 10주년 맞아 브랜드 강화 위한 리브랜딩 진행

  • 구름조금문경19.0℃
  • 구름많음경주시21.4℃
  • 구름조금흑산도15.9℃
  • 맑음이천18.7℃
  • 구름조금부산21.1℃
  • 구름조금영천19.3℃
  • 구름많음강릉15.8℃
  • 맑음철원16.9℃
  • 구름조금추풍령18.1℃
  • 맑음남원19.5℃
  • 구름조금보은17.9℃
  • 구름많음충주18.0℃
  • 구름조금완도19.6℃
  • 맑음정선군19.2℃
  • 맑음임실18.4℃
  • 구름조금제천17.5℃
  • 구름조금진주20.3℃
  • 구름조금광양시23.6℃
  • 구름조금남해21.3℃
  • 구름많음양산시23.0℃
  • 맑음고창17.6℃
  • 구름조금홍성17.6℃
  • 구름조금청송군20.0℃
  • 구름조금양평18.6℃
  • 구름조금의령군21.1℃
  • 구름조금북창원23.1℃
  • 맑음강진군20.4℃
  • 맑음수원17.9℃
  • 구름많음여수21.7℃
  • 구름조금북부산22.3℃
  • 맑음춘천19.1℃
  • 구름조금통영20.6℃
  • 구름많음속초14.9℃
  • 구름많음북강릉15.0℃
  • 구름조금산청19.8℃
  • 맑음목포16.8℃
  • 맑음영월18.1℃
  • 구름많음합천20.7℃
  • 구름조금밀양22.3℃
  • 구름많음구미20.1℃
  • 맑음영광군
  • 구름조금세종17.3℃
  • 구름많음대관령12.8℃
  • 맑음서청주17.6℃
  • 맑음진도군17.4℃
  • 맑음군산18.2℃
  • 구름조금해남18.6℃
  • 흐림태백15.1℃
  • 구름많음백령도14.6℃
  • 구름조금부여19.4℃
  • 구름많음홍천17.5℃
  • 구름조금장수17.6℃
  • 구름조금울산19.6℃
  • 맑음인천17.2℃
  • 구름조금금산19.2℃
  • 구름많음포항19.5℃
  • 구름많음울릉도16.5℃
  • 구름조금서산16.3℃
  • 구름조금안동19.7℃
  • 구름조금영덕17.3℃
  • 맑음광주19.5℃
  • 구름조금김해시22.2℃
  • 구름조금정읍18.0℃
  • 흐림봉화16.5℃
  • 구름조금고흥22.2℃
  • 맑음함양군21.5℃
  • 구름조금부안17.6℃
  • 맑음북춘천19.0℃
  • 맑음천안17.5℃
  • 구름많음대전18.2℃
  • 구름많음동해15.7℃
  • 맑음서울17.5℃
  • 구름많음영주18.6℃
  • 맑음장흥20.2℃
  • 구름조금거창21.5℃
  • 맑음보령18.2℃
  • 구름조금원주18.2℃
  • 구름많음서귀포25.0℃
  • 흐림제주20.3℃
  • 구름조금보성군21.6℃
  • 맑음순천19.5℃
  • 구름조금고산19.4℃
  • 맑음동두천16.9℃
  • 구름조금대구20.9℃
  • 구름조금순창군18.2℃
  • 맑음인제17.9℃
  • 맑음창원21.8℃
  • 구름조금상주19.8℃
  • 맑음강화16.7℃
  • 맑음전주18.9℃
  • 구름조금파주17.7℃
  • 맑음청주18.8℃
  • 구름조금고창군18.5℃
  • 구름많음울진16.3℃
  • 구름많음성산19.9℃
  • 구름조금의성21.0℃
  • 구름조금거제19.7℃

컴포즈커피, 론칭 10주년 맞아 브랜드 강화 위한 리브랜딩 진행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3 09:00:14
  • -
  • +
  • 인쇄
“We compose best coffee”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드 아이덴티티, 매장 인테리어 등 변화
간결하고 정돈된 새로운 브랜드 심볼로 가시성 높여
가맹점 인테리어, 매장 내 노란색 비중 절반 가까이 줄여

 

 

컴포즈커피가 론칭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강화 및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컴포즈커피는 “We compose best coffee(우리는 최고의 커피를 만든다)”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드 아이덴티티, 매장 인테리어 등에 변화를 주었다. 새로운 브랜드 심볼은 기존의 불필요한 요소를 없애고, 간결하고 정돈된 그래픽으로 재구축함으로써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컴포즈(compose)의 어원인 ‘작곡하다’에서 영감을 받은 오선지 그래픽을 형상화하여 다양한 로고 어플리케이션으로 활용한다.

인테리어의 경우, 브랜드 고유의 본질과 정체성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실내·외 빈티지한 컬러, 우드 등의 장식적인 요소를 과감하게 제거했다. 또한 시장 내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매장 내 노란색 비중을 절반 가까이 줄이며 다크 그레이와 노란색의 색상 대비를 극대화했다.

컴포즈커피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따라 고객 경험 가치를 높이고자 이번 리브랜딩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리브랜딩으로 핵심 소비층인 MZ세대와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컴포즈커피는 한 가지 분야에 매진해 최고의 위치에 오른 방탄소년단 뷔의 행보가 커피만을 바라보고 달려온 브랜드 정신과 일맥상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해 브랜드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 뷔가 출연한 신규 광고는 TV, 가맹점, 공식 유튜브 채널 등 온ᆞ오프라인을 통해 온에어 중이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