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에이블리, ‘블랙업’, ‘언더비’ 등 쇼핑몰 라이브 방송 거래액 급성장… “실시간 소통 기반 셀러 매출 견인”

  • 흐림고산17.7℃
  • 흐림청주13.7℃
  • 흐림문경15.1℃
  • 흐림해남13.7℃
  • 구름많음이천12.7℃
  • 흐림양산시17.4℃
  • 흐림속초9.2℃
  • 구름많음광주14.6℃
  • 흐림고흥16.1℃
  • 흐림정선군13.4℃
  • 흐림군산13.2℃
  • 흐림함양군15.5℃
  • 흐림순창군15.1℃
  • 흐림고창12.4℃
  • 흐림강릉12.2℃
  • 흐림울릉도11.2℃
  • 흐림안동15.2℃
  • 흐림북부산17.4℃
  • 흐림광양시15.9℃
  • 흐림북강릉11.4℃
  • 흐림남원14.7℃
  • 흐림홍성12.4℃
  • 흐림홍천11.1℃
  • 흐림상주15.1℃
  • 구름많음영천15.8℃
  • 흐림울산15.7℃
  • 구름많음서산11.9℃
  • 흐림거제16.8℃
  • 흐림세종12.4℃
  • 흐림흑산도14.4℃
  • 구름많음충주13.6℃
  • 흐림부산17.4℃
  • 흐림의령군15.0℃
  • 흐림부안13.2℃
  • 구름조금철원12.3℃
  • 흐림의성15.8℃
  • 흐림북창원16.3℃
  • 구름많음제천13.8℃
  • 구름많음북춘천12.5℃
  • 흐림서울10.5℃
  • 구름많음양평13.0℃
  • 흐림창원16.0℃
  • 흐림산청14.7℃
  • 흐림보성군15.8℃
  • 구름많음동두천11.1℃
  • 구름많음수원11.7℃
  • 흐림태백10.1℃
  • 구름많음인천10.3℃
  • 구름많음천안12.4℃
  • 흐림성산19.8℃
  • 흐림목포13.6℃
  • 구름많음파주10.3℃
  • 흐림금산14.4℃
  • 흐림임실14.9℃
  • 구름많음영월14.4℃
  • 흐림합천15.8℃
  • 구름많음서청주12.3℃
  • 흐림순천13.4℃
  • 구름많음백령도10.6℃
  • 흐림남해16.0℃
  • 흐림통영17.0℃
  • 흐림김해시16.2℃
  • 흐림보령11.9℃
  • 흐림전주13.6℃
  • 흐림제주18.8℃
  • 흐림진도군14.0℃
  • 흐림고창군11.9℃
  • 흐림원주12.6℃
  • 흐림구미15.8℃
  • 흐림밀양17.1℃
  • 흐림거창15.6℃
  • 구름많음동해14.8℃
  • 흐림여수16.3℃
  • 구름많음춘천12.5℃
  • 흐림대전12.4℃
  • 흐림대관령7.6℃
  • 흐림추풍령14.3℃
  • 흐림정읍12.4℃
  • 흐림대구16.6℃
  • 흐림경주시16.2℃
  • 흐림영광군13.2℃
  • 흐림청송군15.2℃
  • 흐림보은13.9℃
  • 구름많음강화10.6℃
  • 흐림진주15.1℃
  • 흐림영주14.7℃
  • 비포항14.3℃
  • 흐림울진14.3℃
  • 흐림봉화14.6℃
  • 흐림영덕15.1℃
  • 흐림부여13.1℃
  • 흐림장수13.6℃
  • 구름많음인제13.0℃
  • 흐림장흥14.5℃
  • 흐림강진군14.3℃
  • 흐림서귀포20.3℃
  • 흐림완도15.9℃

에이블리, ‘블랙업’, ‘언더비’ 등 쇼핑몰 라이브 방송 거래액 급성장… “실시간 소통 기반 셀러 매출 견인”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9 09:00:44
  • -
  • +
  • 인쇄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라이브 방송 참여 쇼핑몰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월 1천만 사용자(MAU)와 셀러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라이브 방송이 쇼핑몰 매출 성장을 이끄는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에이블리는 이달 2030 인기 쇼핑몰 ‘블랙업’을 시작으로, ‘언더비’, ‘애니원모어’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첫 순서인 블랙업의 방송 당일(7월 1일) 거래액은 직전 주 일평균 대비 6배가량(484%) 급증했으며, 직전 달 일평균 거래액과 비교해도 3배 이상(227%)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블랙업과 에이블리의 라이브 방송은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시청자 수는 지난 회차 대비 88%, 실시간 방송 페이지뷰(Page view, PV) 수는 75% 가까이 뛰었다.

고감도 쇼핑몰 ‘언더비’가 방송을 진행한 2일 거래액은 직전 주 일평균 대비 56배 이상(5,583%) 늘며, 에이블리 입점 이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애니원모어'의 방송일(7일) 거래액도 직전 주 일평균 대비 2배 이상(106%) 증가했으며,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 신상품이 애니원모어 인기 상품 TOP 20 중 14개를 차지했다. 리뷰가 없는 신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셀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손쉽게 구매까지 연결된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라이브 방송은 고객 유입은 물론 충성도 강화에도 기여하며 실질적인 쇼핑몰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셀러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버티컬 커머스 1위 규모 에이블리 사용자와 자연스럽게 접점을 형성하고, 유입된 유저는 판매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유대감을 쌓아 쇼핑몰 매출 증대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방송 중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은 구매 결정을 앞당겨 전환율 상승으로 이어졌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 라이브 방송은 입점 셀러가 자사몰이나 SNS 채널만으로는 확보하기 어려운 고객층을 유입시키는 효과적인 돌파구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셀러가 상품 판매를 넘어, 장기적인 관점에서 쇼핑몰 충성도와 매출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다각도의 성장 기회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리 브랜드도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이달 스파오(9일)를 시작으로 컴포트랩(13일), 젝시믹스(14일), 제너럴아이디어(16일)까지 인기 브랜드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으며, 높은 고객 호응 속에 성공적인 마무리를 지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