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에이블리, ‘블랙업’, ‘언더비’ 등 쇼핑몰 라이브 방송 거래액 급성장… “실시간 소통 기반 셀러 매출 견인”

  • 구름많음청송군18.9℃
  • 흐림추풍령18.4℃
  • 구름많음동두천
  • 구름많음강릉19.4℃
  • 흐림영덕17.3℃
  • 흐림김해시20.4℃
  • 구름많음대관령16.6℃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전주20.8℃
  • 흐림강진군21.1℃
  • 흐림산청20.1℃
  • 흐림군산19.5℃
  • 흐림부산21.3℃
  • 구름많음목포20.5℃
  • 구름조금양평19.5℃
  • 흐림철원18.5℃
  • 흐림영주17.4℃
  • 구름많음영월19.7℃
  • 흐림광양시20.2℃
  • 구름많음홍성20.3℃
  • 흐림울산17.7℃
  • 흐림영천18.8℃
  • 흐림보성군21.1℃
  • 흐림성산23.3℃
  • 구름많음세종19.5℃
  • 구름많음장수19.1℃
  • 흐림임실19.9℃
  • 구름많음인제18.9℃
  • 흐림문경18.2℃
  • 맑음인천17.8℃
  • 구름많음천안19.5℃
  • 구름많음보은19.3℃
  • 구름많음속초17.1℃
  • 흐림영광군19.2℃
  • 흐림거제20.2℃
  • 구름많음의성19.6℃
  • 흐림동해17.1℃
  • 구름많음부안19.8℃
  • 구름많음서울18.4℃
  • 흐림고흥20.8℃
  • 흐림안동19.1℃
  • 흐림진주19.6℃
  • 구름많음원주20.4℃
  • 흐림양산시20.7℃
  • 흐림울진17.6℃
  • 흐림서귀포25.1℃
  • 흐림경주시19.7℃
  • 구름많음북강릉18.1℃
  • 흐림정읍19.6℃
  • 구름많음충주19.8℃
  • 구름조금수원20.6℃
  • 흐림북부산20.9℃
  • 흐림고창군20.0℃
  • 흐림상주19.9℃
  • 구름많음합천20.4℃
  • 구름많음보령19.6℃
  • 흐림순천20.0℃
  • 흐림밀양21.0℃
  • 흐림남해19.9℃
  • 구름많음부여20.5℃
  • 흐림제주22.6℃
  • 흐림북창원21.0℃
  • 맑음백령도12.9℃
  • 구름조금홍천19.8℃
  • 흐림함양군20.2℃
  • 구름조금강화17.3℃
  • 흐림봉화16.6℃
  • 구름조금북춘천20.0℃
  • 흐림울릉도14.4℃
  • 구름많음제천18.8℃
  • 흐림해남20.7℃
  • 흐림완도21.1℃
  • 흐림흑산도17.6℃
  • 흐림여수19.6℃
  • 흐림광주21.3℃
  • 흐림진도군20.0℃
  • 흐림장흥21.0℃
  • 흐림포항19.1℃
  • 흐림고창19.9℃
  • 흐림고산22.1℃
  • 흐림거창19.2℃
  • 흐림의령군19.3℃
  • 흐림남원20.6℃
  • 구름조금춘천20.5℃
  • 흐림청주20.3℃
  • 흐림정선군19.2℃
  • 흐림통영21.0℃
  • 흐림파주17.8℃
  • 구름많음서청주19.8℃
  • 흐림창원20.3℃
  • 구름많음구미20.3℃
  • 구름많음서산19.0℃
  • 흐림순창군20.7℃
  • 흐림대구19.5℃
  • 흐림태백14.8℃
  • 구름많음대전21.6℃
  • 구름많음이천21.4℃

에이블리, ‘블랙업’, ‘언더비’ 등 쇼핑몰 라이브 방송 거래액 급성장… “실시간 소통 기반 셀러 매출 견인”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9 09:00:44
  • -
  • +
  • 인쇄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라이브 방송 참여 쇼핑몰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월 1천만 사용자(MAU)와 셀러를 실시간으로 연결하는 라이브 방송이 쇼핑몰 매출 성장을 이끄는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에이블리는 이달 2030 인기 쇼핑몰 ‘블랙업’을 시작으로, ‘언더비’, ‘애니원모어’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첫 순서인 블랙업의 방송 당일(7월 1일) 거래액은 직전 주 일평균 대비 6배가량(484%) 급증했으며, 직전 달 일평균 거래액과 비교해도 3배 이상(227%)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블랙업과 에이블리의 라이브 방송은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시청자 수는 지난 회차 대비 88%, 실시간 방송 페이지뷰(Page view, PV) 수는 75% 가까이 뛰었다.

고감도 쇼핑몰 ‘언더비’가 방송을 진행한 2일 거래액은 직전 주 일평균 대비 56배 이상(5,583%) 늘며, 에이블리 입점 이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애니원모어'의 방송일(7일) 거래액도 직전 주 일평균 대비 2배 이상(106%) 증가했으며,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 신상품이 애니원모어 인기 상품 TOP 20 중 14개를 차지했다. 리뷰가 없는 신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셀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손쉽게 구매까지 연결된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라이브 방송은 고객 유입은 물론 충성도 강화에도 기여하며 실질적인 쇼핑몰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셀러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버티컬 커머스 1위 규모 에이블리 사용자와 자연스럽게 접점을 형성하고, 유입된 유저는 판매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유대감을 쌓아 쇼핑몰 매출 증대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방송 중 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은 구매 결정을 앞당겨 전환율 상승으로 이어졌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 라이브 방송은 입점 셀러가 자사몰이나 SNS 채널만으로는 확보하기 어려운 고객층을 유입시키는 효과적인 돌파구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셀러가 상품 판매를 넘어, 장기적인 관점에서 쇼핑몰 충성도와 매출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다각도의 성장 기회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리 브랜드도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이달 스파오(9일)를 시작으로 컴포트랩(13일), 젝시믹스(14일), 제너럴아이디어(16일)까지 인기 브랜드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선보였으며, 높은 고객 호응 속에 성공적인 마무리를 지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