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다인캐시 조사 결과 30대 직장인 74% ′용돈벌이 목적′…40대는 ′안전자산 보관′ 선호

  • 흐림태백13.1℃
  • 맑음흑산도19.9℃
  • 맑음홍천13.6℃
  • 구름많음대구17.4℃
  • 구름많음정선군14.5℃
  • 맑음장흥21.0℃
  • 맑음임실18.8℃
  • 맑음진주15.3℃
  • 맑음부안16.7℃
  • 맑음북춘천15.6℃
  • 맑음문경14.2℃
  • 구름조금고산22.6℃
  • 맑음남해19.4℃
  • 구름많음목포19.5℃
  • 맑음양산시20.2℃
  • 맑음창원18.2℃
  • 맑음천안16.5℃
  • 맑음충주14.6℃
  • 구름조금울진16.8℃
  • 맑음광주18.5℃
  • 맑음통영19.6℃
  • 맑음원주14.8℃
  • 맑음철원14.2℃
  • 맑음장수15.3℃
  • 맑음이천14.9℃
  • 맑음울릉도17.4℃
  • 흐림속초17.2℃
  • 맑음양평15.8℃
  • 구름조금청송군15.8℃
  • 구름많음영덕16.7℃
  • 맑음영광군16.7℃
  • 흐림구미18.4℃
  • 구름많음제주23.2℃
  • 맑음봉화13.5℃
  • 맑음청주19.2℃
  • 맑음광양시19.0℃
  • 맑음동두천14.3℃
  • 맑음합천17.4℃
  • 맑음서청주15.2℃
  • 흐림추풍령17.6℃
  • 구름많음경주시17.7℃
  • 맑음부여17.8℃
  • 맑음강진군21.1℃
  • 맑음울산18.9℃
  • 흐림대관령11.6℃
  • 구름많음강릉17.1℃
  • 맑음강화16.5℃
  • 맑음고창16.9℃
  • 맑음서울17.7℃
  • 맑음세종17.0℃
  • 구름조금서귀포23.9℃
  • 비북강릉16.6℃
  • 맑음고흥20.5℃
  • 맑음밀양17.3℃
  • 구름조금거제19.4℃
  • 맑음북부산19.9℃
  • 맑음부산19.3℃
  • 맑음여수20.2℃
  • 맑음정읍16.8℃
  • 흐림영천16.4℃
  • 맑음보령19.7℃
  • 맑음북창원18.4℃
  • 맑음서산17.2℃
  • 구름조금완도20.8℃
  • 구름많음성산24.5℃
  • 흐림함양군17.8℃
  • 구름많음포항18.9℃
  • 맑음파주13.5℃
  • 맑음김해시19.3℃
  • 맑음대전18.7℃
  • 맑음홍성17.1℃
  • 흐림상주16.2℃
  • 맑음영월15.1℃
  • 흐림동해17.2℃
  • 맑음순창군18.8℃
  • 맑음순천17.3℃
  • 맑음인천18.5℃
  • 맑음보성군19.6℃
  • 맑음춘천14.4℃
  • 맑음영주13.2℃
  • 맑음고창군17.7℃
  • 흐림인제14.2℃
  • 맑음제천14.8℃
  • 맑음의령군15.7℃
  • 맑음수원17.2℃
  • 맑음안동16.3℃
  • 맑음전주17.3℃
  • 맑음진도군18.7℃
  • 맑음해남20.9℃
  • 맑음산청18.1℃
  • 맑음보은15.7℃
  • 구름조금거창17.8℃
  • 흐림의성14.9℃
  • 맑음남원19.1℃
  • 맑음군산18.7℃
  • 맑음백령도16.6℃
  • 맑음금산15.8℃

다인캐시 조사 결과 30대 직장인 74% '용돈벌이 목적'…40대는 '안전자산 보관' 선호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15:28:07
  • -
  • +
  • 인쇄

 

 

 

기프트카드 전문 플랫폼 다인캐시가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연령대별로 기프트카드 이용 목적이 뚜렷하게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발표했다.

다인캐시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5일까지 3주간 플랫폼 이용자 3,500명을 대상으로 '기프트카드 이용 목적 및 투자 성향'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30대 직장인의 74%가 '용돈벌이 목적'이라고 답해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다. 반면 40대는 62%가 '안전자산 보관 수단'이라고 응답해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20대의 경우 '투자 공부 및 경험 쌓기'(58%)가 가장 많았고, 50대 이상은 '노후 대비 안전 투자'(71%)가 주된 목적으로 조사됐다.

월평균 기프트카드 구매 금액도 연령대별로 차이를 보였다. 40대가 평균 9085만원으로 가장 높았고, 30대(8042만원), 50대 이상(7118만원), 20대(5889만원) 순이었다.


다인캐시 고객서비스팀 정수진 팀장은 "연령대별로 기프트카드를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다는 점이 흥미로웠다"며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연령대별 맞춤형 서비스 개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선호 브랜드 조사에서는 전 연령대에서 월마트(28%)가 1위를 차지했고, 아마존(23%), 이베이(19%) 순으로 나타났다.

투자 경험 기간별로는 1년 이상 이용자의 89%가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6개월 미만 신규 이용자도 82%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소비트렌드 전문가 이민호 연구원은 "기프트카드가 단순한 선물용을 넘어 세대별 금융 니즈를 반영하는 상품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플랫폼 업체들이 타겟별 차별화 전략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다인캐시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반영해 연령대별 추천 브랜드 기능과 투자 목적별 포트폴리오 가이드 서비스를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