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금호리조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리조트 부문 3년간 1위

  • 맑음제주22.6℃
  • 구름많음영천18.7℃
  • 맑음완도23.3℃
  • 맑음광주22.8℃
  • 구름조금서울20.9℃
  • 맑음전주22.4℃
  • 구름많음상주18.1℃
  • 구름많음파주19.8℃
  • 구름조금영월19.1℃
  • 맑음여수20.7℃
  • 구름많음봉화16.8℃
  • 비북부산19.1℃
  • 흐림영덕15.8℃
  • 구름많음보은17.9℃
  • 구름많음합천20.1℃
  • 구름많음제천17.8℃
  • 흐림대관령8.4℃
  • 맑음금산20.2℃
  • 맑음고창21.2℃
  • 구름조금진도군20.8℃
  • 구름많음구미18.0℃
  • 흐림동해15.0℃
  • 흐림철원17.7℃
  • 구름조금통영21.3℃
  • 맑음남해21.7℃
  • 흐림의성17.5℃
  • 흐림청송군15.2℃
  • 흐림울진14.7℃
  • 구름많음문경17.7℃
  • 구름조금강진군23.5℃
  • 구름조금북춘천19.0℃
  • 구름많음백령도14.9℃
  • 맑음고창군21.2℃
  • 흐림양산시17.8℃
  • 맑음영광군
  • 구름많음창원21.7℃
  • 흐림포항18.7℃
  • 구름조금해남21.7℃
  • 흐림속초12.5℃
  • 구름조금수원19.5℃
  • 흐림울릉도14.4℃
  • 구름많음청주21.0℃
  • 흐림안동17.6℃
  • 구름많음의령군19.7℃
  • 맑음부안21.7℃
  • 맑음양평20.3℃
  • 맑음서귀포23.7℃
  • 구름많음인제16.7℃
  • 구름조금춘천19.3℃
  • 흐림추풍령15.8℃
  • 맑음충주20.3℃
  • 흐림김해시19.2℃
  • 구름조금임실22.0℃
  • 구름조금영주17.4℃
  • 구름조금서산21.2℃
  • 흐림강릉14.0℃
  • 구름조금대전20.5℃
  • 구름조금산청20.5℃
  • 구름조금인천20.1℃
  • 비북강릉13.1℃
  • 맑음보령22.2℃
  • 구름조금홍성20.4℃
  • 구름조금장흥22.9℃
  • 비울산16.3℃
  • 흐림태백11.1℃
  • 구름조금장수19.5℃
  • 구름조금진주21.5℃
  • 맑음성산22.0℃
  • 구름조금천안19.9℃
  • 구름조금함양군20.8℃
  • 맑음고산21.9℃
  • 구름많음북창원21.0℃
  • 맑음군산21.4℃
  • 맑음순창군22.6℃
  • 구름많음밀양19.6℃
  • 맑음목포20.3℃
  • 맑음홍천20.1℃
  • 맑음고흥23.9℃
  • 흐림경주시17.5℃
  • 맑음부여21.5℃
  • 맑음세종18.8℃
  • 맑음흑산도17.3℃
  • 구름많음부산17.7℃
  • 맑음정읍21.9℃
  • 구름조금원주20.3℃
  • 구름조금순천21.8℃
  • 맑음광양시22.6℃
  • 구름조금거창19.9℃
  • 맑음보성군22.7℃
  • 구름많음거제20.7℃
  • 구름많음정선군17.1℃
  • 구름조금남원21.6℃
  • 구름많음강화18.9℃
  • 구름많음동두천19.7℃
  • 맑음서청주19.5℃
  • 구름많음대구19.2℃
  • 구름조금이천20.5℃

금호리조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리조트 부문 3년간 1위

서광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6 14:51:02
  • -
  • +
  • 인쇄
지속적인 시설 투자 및 서비스 개선 작업 진행 영향
아시아나 CC 신규 카드 도입 및 종합적인 시설 리뉴얼, 서비스리더 육성 등 높은 평가
3년 연속 흑자 달성 등 전 사업 부문 고른 성장… 보다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 제공 위해 노력

 

금호리조트(대표이사 김성일)가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리조트 부문 최고 기업으로 선정,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로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략적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금호리조트는 ‘업계 최고 1등의 서비스가치를 실현하는 편안한 리조트’를 목표로, 금호석유화학그룹으로 인수된 지난 2021년부터 종합적인 시설 투자와 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금호리조트가 운영하는 아시아나 CC는 ▲고객만족도 제고(Satisfaction), ▲고객 편의성 증대(Service), ▲시설 이용 안전성 확보(Safety)를 아우르는 ‘3S’에 집중하며 신규 리프트카 도입, 클럽하우스 내 엘리베이터 신설, 락커룸 개선, 신형 카트 도입, 주차장 확장공사,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등 시설 리뉴얼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이외에도 콘도 시설 리뉴얼 및 다채로운 서비스 도입 등으로 고객들에게 숙박 공간을 넘어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콘도는 전반적인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반려견 전용 객실 확대 및 F&B는 프리미엄 BBQ, 지역별 시즌 메뉴와 연령대별 특화 메뉴를 다양화해 선보이는 등 고객 유형별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지역 문화관광재단과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트립가이드’를 제작해 리조트 투숙객과 여행객들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지역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했다.

이와 함께 금호리조트는 ‘내부고객이 만족해야 외부고객이 만족한다’는 서비스 가치를 내걸고 ▲리더십, ▲소통, ▲전문성, ▲권한 위임이라는 네 가지 경영 키워드를 중심으로 국내 6개 사업장별로 자체 서비스리더를 운영 중이다. 서비스리더는 금호리조트 자체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배출되며 더 나아가 심화, 전문과정을 통해 서비스 전문가로 양성되고 있다. 현재 활동 중인 12명의 서비스리더는 각 사업장 현장에서 사내 강사로서 서비스 교육과 더불어 서비스품질 모니터링과 현장 코칭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렇게 축적된 고객 중심 노하우와 서비스품질 개선으로 금호리조트는 2014년 리조트업계 최초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에 헌정, 대한민국 서비스산업의 역사와 함께 발전해 나가고 있다.

김성일 금호리조트 대표이사는 “이번 성과는 금호석유화학그룹에 인수된 2021년부터 3년 연속 흑자 달성이라는 쾌거 달성 및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이뤄낸 결과다”라며 “전반적인 소비 심리가 많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신규 서비스 개발을 통해 보다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