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pid AI를 활용해 면접 문항, 피드백 및 지원 가능 대학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
이투스에듀 큐피드AI가 오는 10월 18일(토) 오전 11시, 구로중학교 운동장 ‘진로 체험 박람회’ 부스에서 ‘AI와 함께하는 대학 입시 컨설팅’을 운영한다. 현장에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생기부 맞춤 면접 AIQ’와 ‘대학 라인업 AIQ’ 그리고 ‘탐구보고서 AIP’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직접 제공하며, 현재 사전접수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 행사에서 큐피드AI는 입시 정보를 AI로 통합·분석해 각 학생의 위치를 정밀 진단하고, 생활기록부 기반 면접 대비와 성적표 기반 지원 가능 대학 리스트를 제공, 탐구 키워드·유형만 선택하면 탐구보고서를 생성하는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입시 준비를 돕는다.
맞춤 면접 AIQ, 탐구보고서 AIP 등 심화 프로그램은 사전접수 필수다. AI가 학생의 생활기록부를 정밀 분석해 나만의 면접 질문지를 제시하고, 선택한 키워드·유형으로 AI가 탐구보고서를 생성해 주는 심화 프로그램이기에, 정확한 서류 확인과 일정·정원 관리를 하기 위함이다. 신청 방법은 9월 29일(월) 오전 10시부터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현재 접수 진행 중이다.
대학 라인업 AIQ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학생은 학평·모평 등 성적표를 현장에서 확인·입력하면 AI가 현재 지원 가능한 대학 목록을 즉시 안내한다.
이투스에듀 AI융합연구소는 “AI를 활용해 생활기록부 내용을 고려한 면접 문항 생성과 정확한 자료를 통한 탐구보고서 생성, 그리고 지원 가능 대학까지 바로 확인하는 등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며 “맞춤 면접, 탐구보고서와 같은 심화 프로그램은 안내사항을 확인해 사전접수 신청을 받고 있으며, 대학 라인업은 당일 현장 접수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