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프랜차이즈도, 밀키트도 통했다… 소비자가 선택한 석관동떡볶이”

  • 흐림안동15.2℃
  • 흐림성산19.8℃
  • 흐림북부산17.4℃
  • 흐림함양군15.5℃
  • 흐림거창15.6℃
  • 구름많음서산11.9℃
  • 흐림창원16.0℃
  • 흐림강진군14.3℃
  • 흐림장흥14.5℃
  • 흐림남원14.7℃
  • 흐림고창군11.9℃
  • 흐림제주18.8℃
  • 흐림원주12.6℃
  • 흐림추풍령14.3℃
  • 구름많음파주10.3℃
  • 구름많음북춘천12.5℃
  • 구름많음양평13.0℃
  • 구름많음광주14.6℃
  • 구름많음영월14.4℃
  • 흐림울산15.7℃
  • 흐림고산17.7℃
  • 흐림정읍12.4℃
  • 구름많음서청주12.3℃
  • 흐림홍천11.1℃
  • 흐림태백10.1℃
  • 흐림거제16.8℃
  • 흐림북강릉11.4℃
  • 흐림임실14.9℃
  • 구름많음백령도10.6℃
  • 구름많음인천10.3℃
  • 비포항14.3℃
  • 흐림부여13.1℃
  • 흐림김해시16.2℃
  • 흐림청주13.7℃
  • 구름많음인제13.0℃
  • 흐림영덕15.1℃
  • 흐림합천15.8℃
  • 구름많음수원11.7℃
  • 흐림진주15.1℃
  • 흐림영주14.7℃
  • 흐림남해16.0℃
  • 흐림여수16.3℃
  • 구름많음이천12.7℃
  • 구름많음천안12.4℃
  • 구름많음동두천11.1℃
  • 흐림전주13.6℃
  • 흐림대관령7.6℃
  • 흐림울진14.3℃
  • 흐림금산14.4℃
  • 흐림속초9.2℃
  • 흐림북창원16.3℃
  • 흐림보은13.9℃
  • 흐림영광군13.2℃
  • 흐림상주15.1℃
  • 흐림의성15.8℃
  • 흐림문경15.1℃
  • 흐림광양시15.9℃
  • 구름많음영천15.8℃
  • 흐림청송군15.2℃
  • 흐림홍성12.4℃
  • 흐림구미15.8℃
  • 흐림대전12.4℃
  • 흐림밀양17.1℃
  • 흐림고창12.4℃
  • 흐림부산17.4℃
  • 흐림고흥16.1℃
  • 흐림정선군13.4℃
  • 흐림서귀포20.3℃
  • 흐림울릉도11.2℃
  • 흐림목포13.6℃
  • 흐림산청14.7℃
  • 흐림완도15.9℃
  • 흐림양산시17.4℃
  • 흐림대구16.6℃
  • 흐림세종12.4℃
  • 흐림서울10.5℃
  • 흐림봉화14.6℃
  • 구름많음제천13.8℃
  • 흐림통영17.0℃
  • 흐림경주시16.2℃
  • 흐림부안13.2℃
  • 흐림순천13.4℃
  • 구름많음강화10.6℃
  • 흐림순창군15.1℃
  • 흐림강릉12.2℃
  • 구름조금철원12.3℃
  • 흐림흑산도14.4℃
  • 흐림보령11.9℃
  • 구름많음춘천12.5℃
  • 흐림해남13.7℃
  • 구름많음동해14.8℃
  • 흐림진도군14.0℃
  • 흐림의령군15.0℃
  • 구름많음충주13.6℃
  • 흐림군산13.2℃
  • 흐림보성군15.8℃
  • 흐림장수13.6℃

“프랜차이즈도, 밀키트도 통했다… 소비자가 선택한 석관동떡볶이”

서광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11:23:57
  • -
  • +
  • 인쇄


 

 

 

 

 

고물가 상황 속 외식 수요가 줄고, 집밥 중심의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석관동 떡볶이와 같은 품질 중심 밀키트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떡볶이 하면 떠오르는 익숙한 프랜차이즈들 사이에서, 석관동 떡볶이는 밀키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현재까지 누적 1,000만 팩 이상 판매되며, 프랜차이즈와 밀키트 양축 모두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핵심 경쟁력은 ‘168시간 숙성 소스’에 있다. 7일간의 숙성 과정을 거친 소스는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닌 깊고 진한 감칠맛을 구현하며, 폭넓은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쫄깃한 떡, 큼직한 어묵, 간편한 조리법이 더해져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떡볶이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점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꼽힌다.


석관동 떡볶이의 하경호 이사는 “이제 떡볶이는 단순한 분식이 아닌 하나의 요리로 자리 잡고 있으며, 석관동 떡볶이는 간편하지만 품격 있는 한 끼로서 밀키트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석관동 떡볶이는 B2C를 넘어 B2B 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SPC 급식과 삼성웰스토리등 대형 식자재 유통사에 공식 입점하며, 병원·학교·기업 등 대규모 단체급식 시장으로 유통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맛뿐만 아니라 위생과 운영 효율성까지 입증된 결과로 풀이된다.


브랜드 인지도보다 실제 경험한 맛과 품질이 소비자 선택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석관동 떡볶이는 제품력을 기반으로 신뢰를 쌓아왔다. 앞으로 석관동 떡볶이가 어떤 방향으로 시장을 확장해 나갈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