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프랜차이즈도, 밀키트도 통했다… 소비자가 선택한 석관동떡볶이”

  • 흐림고창군20.0℃
  • 구름많음부여20.5℃
  • 흐림청주20.3℃
  • 구름많음보은19.3℃
  • 구름많음영월19.7℃
  • 구름많음장수19.1℃
  • 흐림고창19.9℃
  • 구름조금수원20.6℃
  • 구름많음청송군18.9℃
  • 구름많음대관령16.6℃
  • 흐림울산17.7℃
  • 흐림영천18.8℃
  • 흐림군산19.5℃
  • 구름조금북춘천20.0℃
  • 흐림상주19.9℃
  • 구름많음금산21.2℃
  • 흐림진주19.6℃
  • 구름많음합천20.4℃
  • 구름많음북강릉18.1℃
  • 구름많음서울18.4℃
  • 구름많음이천21.4℃
  • 흐림경주시19.7℃
  • 흐림순창군20.7℃
  • 흐림포항19.1℃
  • 구름많음부안19.8℃
  • 흐림동해17.1℃
  • 흐림거창19.2℃
  • 흐림진도군20.0℃
  • 흐림성산23.3℃
  • 흐림부산21.3℃
  • 구름많음제천18.8℃
  • 구름많음충주19.8℃
  • 흐림산청20.1℃
  • 흐림봉화16.6℃
  • 맑음백령도12.9℃
  • 흐림울릉도14.4℃
  • 흐림고흥20.8℃
  • 흐림해남20.7℃
  • 흐림정읍19.6℃
  • 흐림순천20.0℃
  • 흐림강진군21.1℃
  • 흐림광양시20.2℃
  • 구름많음의성19.6℃
  • 흐림보성군21.1℃
  • 흐림영덕17.3℃
  • 구름많음대전21.6℃
  • 흐림문경18.2℃
  • 구름조금강화17.3℃
  • 흐림서귀포25.1℃
  • 흐림김해시20.4℃
  • 구름많음보령19.6℃
  • 흐림영광군19.2℃
  • 흐림대구19.5℃
  • 흐림임실19.9℃
  • 흐림여수19.6℃
  • 구름많음서청주19.8℃
  • 흐림남원20.6℃
  • 흐림통영21.0℃
  • 구름조금춘천20.5℃
  • 구름많음전주20.8℃
  • 구름많음목포20.5℃
  • 흐림제주22.6℃
  • 흐림창원20.3℃
  • 구름많음세종19.5℃
  • 흐림밀양21.0℃
  • 구름많음천안19.5℃
  • 흐림흑산도17.6℃
  • 흐림태백14.8℃
  • 흐림함양군20.2℃
  • 흐림거제20.2℃
  • 흐림파주17.8℃
  • 흐림완도21.1℃
  • 구름많음인제18.9℃
  • 흐림안동19.1℃
  • 흐림남해19.9℃
  • 흐림북창원21.0℃
  • 구름많음서산19.0℃
  • 구름많음원주20.4℃
  • 흐림철원18.5℃
  • 흐림광주21.3℃
  • 구름많음구미20.3℃
  • 흐림울진17.6℃
  • 흐림추풍령18.4℃
  • 구름조금양평19.5℃
  • 흐림북부산20.9℃
  • 흐림의령군19.3℃
  • 맑음인천17.8℃
  • 구름많음홍성20.3℃
  • 흐림정선군19.2℃
  • 흐림고산22.1℃
  • 흐림장흥21.0℃
  • 구름많음속초17.1℃
  • 구름많음강릉19.4℃
  • 흐림양산시20.7℃
  • 구름조금홍천19.8℃
  • 흐림영주17.4℃
  • 구름많음동두천

“프랜차이즈도, 밀키트도 통했다… 소비자가 선택한 석관동떡볶이”

서광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11:23:57
  • -
  • +
  • 인쇄


 

 

 

 

 

고물가 상황 속 외식 수요가 줄고, 집밥 중심의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석관동 떡볶이와 같은 품질 중심 밀키트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떡볶이 하면 떠오르는 익숙한 프랜차이즈들 사이에서, 석관동 떡볶이는 밀키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현재까지 누적 1,000만 팩 이상 판매되며, 프랜차이즈와 밀키트 양축 모두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핵심 경쟁력은 ‘168시간 숙성 소스’에 있다. 7일간의 숙성 과정을 거친 소스는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닌 깊고 진한 감칠맛을 구현하며, 폭넓은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쫄깃한 떡, 큼직한 어묵, 간편한 조리법이 더해져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떡볶이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점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꼽힌다.


석관동 떡볶이의 하경호 이사는 “이제 떡볶이는 단순한 분식이 아닌 하나의 요리로 자리 잡고 있으며, 석관동 떡볶이는 간편하지만 품격 있는 한 끼로서 밀키트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석관동 떡볶이는 B2C를 넘어 B2B 시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SPC 급식과 삼성웰스토리등 대형 식자재 유통사에 공식 입점하며, 병원·학교·기업 등 대규모 단체급식 시장으로 유통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맛뿐만 아니라 위생과 운영 효율성까지 입증된 결과로 풀이된다.


브랜드 인지도보다 실제 경험한 맛과 품질이 소비자 선택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석관동 떡볶이는 제품력을 기반으로 신뢰를 쌓아왔다. 앞으로 석관동 떡볶이가 어떤 방향으로 시장을 확장해 나갈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