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브랜드 친근감 높인 전략…듀오 유튜브 구독자 1년 만에 1.68배↑

  • 구름많음이천21.4℃
  • 흐림문경18.2℃
  • 구름많음부여20.5℃
  • 흐림밀양21.0℃
  • 흐림고산22.1℃
  • 구름많음합천20.4℃
  • 흐림고창군20.0℃
  • 구름조금홍천19.8℃
  • 흐림정읍19.6℃
  • 흐림진도군20.0℃
  • 흐림경주시19.7℃
  • 흐림창원20.3℃
  • 흐림정선군19.2℃
  • 구름많음금산21.2℃
  • 흐림흑산도17.6℃
  • 흐림성산23.3℃
  • 흐림청주20.3℃
  • 흐림함양군20.2℃
  • 흐림임실19.9℃
  • 구름많음북강릉18.1℃
  • 구름많음보은19.3℃
  • 구름많음영월19.7℃
  • 흐림고흥20.8℃
  • 흐림통영21.0℃
  • 흐림해남20.7℃
  • 흐림상주19.9℃
  • 구름조금양평19.5℃
  • 흐림영광군19.2℃
  • 흐림태백14.8℃
  • 흐림북부산20.9℃
  • 흐림진주19.6℃
  • 흐림장흥21.0℃
  • 흐림고창19.9℃
  • 흐림울산17.7℃
  • 구름많음대전21.6℃
  • 구름많음홍성20.3℃
  • 흐림산청20.1℃
  • 흐림울릉도14.4℃
  • 구름많음강릉19.4℃
  • 흐림남원20.6℃
  • 흐림영천18.8℃
  • 구름조금수원20.6℃
  • 흐림서귀포25.1℃
  • 구름많음구미20.3℃
  • 구름많음청송군18.9℃
  • 구름많음서울18.4℃
  • 흐림완도21.1℃
  • 흐림포항19.1℃
  • 흐림철원18.5℃
  • 구름조금강화17.3℃
  • 흐림울진17.6℃
  • 흐림추풍령18.4℃
  • 구름많음충주19.8℃
  • 흐림동해17.1℃
  • 구름많음인제18.9℃
  • 흐림광양시20.2℃
  • 구름많음의성19.6℃
  • 흐림북창원21.0℃
  • 흐림영덕17.3℃
  • 흐림순천20.0℃
  • 구름많음목포20.5℃
  • 흐림여수19.6℃
  • 구름많음천안19.5℃
  • 구름많음전주20.8℃
  • 흐림부산21.3℃
  • 흐림보성군21.1℃
  • 구름많음서청주19.8℃
  • 구름많음서산19.0℃
  • 흐림군산19.5℃
  • 구름많음제천18.8℃
  • 흐림거제20.2℃
  • 구름많음보령19.6℃
  • 맑음백령도12.9℃
  • 맑음인천17.8℃
  • 흐림거창19.2℃
  • 흐림광주21.3℃
  • 흐림제주22.6℃
  • 구름많음원주20.4℃
  • 흐림안동19.1℃
  • 흐림남해19.9℃
  • 흐림강진군21.1℃
  • 구름조금북춘천20.0℃
  • 흐림순창군20.7℃
  • 구름많음부안19.8℃
  • 구름많음장수19.1℃
  • 흐림영주17.4℃
  • 흐림대구19.5℃
  • 구름많음대관령16.6℃
  • 흐림김해시20.4℃
  • 구름조금춘천20.5℃
  • 구름많음속초17.1℃
  • 흐림의령군19.3℃
  • 구름많음세종19.5℃
  • 구름많음동두천
  • 흐림파주17.8℃
  • 흐림양산시20.7℃
  • 흐림봉화16.6℃

브랜드 친근감 높인 전략…듀오 유튜브 구독자 1년 만에 1.68배↑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09:00:30
  • -
  • +
  • 인쇄
▲듀오 유튜브 콘텐츠 / 듀오 제공

 

 

 

 

다양한 연애·결혼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는 듀오(대표이사 박수경)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2만명을 돌파했다.

듀오는 2020년 3월부터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통해 단순 정보 제공이나 광고성 콘텐츠 에만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결혼정보회사가 가진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친근하고 트렌디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성과도 뚜렷하다. 2024년 9월 71,934명이었던 유튜브 구독자는 1년 만에 121,167명으로 증가했고, 주요 영상의 좋아요·댓글·공유 등 상호작용도 함께 증가했다.

한편,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셀프 소개팅 형식의 ‘셀소IN듀오’, 30대 공감 토크 ‘어쨌든 서른’과 2030 토론 콘텐츠 ‘연애끝장토론’, 평소 듀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궁금해듀오’ 시리즈, 실제 결혼에 성공한 회원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보이는 라디오 형식의 ‘듀오 라디오’, 다양한 셀럽 및 연애·결혼 전문가와 함께하는 ‘듀오 콜라보’ 등을 선보이고 있다.

듀오는 자체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채널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경제 유튜버 슈카월드, 시사·트렌드 분석 채널 언더스탠딩 등과 함께한 콜라보 콘텐츠는 높은 조회수와 화제를 기록하며 새로운 시청자층을 끌어들이는 데 기여했다. 이를 통해 듀오는 결혼·연애라는 주제를 더욱 폭넓은 관점에서 풀어내며, 브랜드 친근감을 한층 강화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결혼·연애라는 주제를 여러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풀어내며, 콘텐츠를 통해 듀오의 가치를 널리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플루언서, 유튜브 채널과의 콜라보를 통해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