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클라우드에코, CRM 시스템 도입... "고객 관리 체계화 나선다"

  • 흐림진도군20.0℃
  • 흐림안동19.1℃
  • 흐림추풍령18.4℃
  • 맑음백령도12.9℃
  • 구름많음북강릉18.1℃
  • 구름조금북춘천20.0℃
  • 구름많음홍성20.3℃
  • 흐림대구19.5℃
  • 구름많음보령19.6℃
  • 구름많음동두천
  • 흐림정선군19.2℃
  • 구름많음영월19.7℃
  • 구름많음서울18.4℃
  • 흐림해남20.7℃
  • 구름많음전주20.8℃
  • 구름많음서청주19.8℃
  • 구름많음의성19.6℃
  • 흐림제주22.6℃
  • 구름조금홍천19.8℃
  • 흐림경주시19.7℃
  • 구름많음부여20.5℃
  • 흐림완도21.1℃
  • 흐림거제20.2℃
  • 구름많음합천20.4℃
  • 흐림거창19.2℃
  • 흐림밀양21.0℃
  • 맑음인천17.8℃
  • 구름많음인제18.9℃
  • 흐림영광군19.2℃
  • 흐림통영21.0℃
  • 흐림정읍19.6℃
  • 구름많음대관령16.6℃
  • 흐림강진군21.1℃
  • 구름조금양평19.5℃
  • 구름많음강릉19.4℃
  • 흐림순천20.0℃
  • 흐림고흥20.8℃
  • 흐림울릉도14.4℃
  • 구름많음충주19.8℃
  • 흐림북부산20.9℃
  • 흐림태백14.8℃
  • 구름많음원주20.4℃
  • 흐림서귀포25.1℃
  • 구름조금수원20.6℃
  • 흐림의령군19.3℃
  • 흐림남원20.6℃
  • 구름많음속초17.1℃
  • 흐림북창원21.0℃
  • 흐림김해시20.4℃
  • 흐림고산22.1℃
  • 흐림청주20.3℃
  • 흐림흑산도17.6℃
  • 구름많음이천21.4℃
  • 구름많음서산19.0℃
  • 구름많음제천18.8℃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부안19.8℃
  • 구름많음목포20.5℃
  • 흐림고창군20.0℃
  • 흐림창원20.3℃
  • 흐림부산21.3℃
  • 흐림보성군21.1℃
  • 흐림여수19.6℃
  • 흐림광양시20.2℃
  • 구름많음대전21.6℃
  • 흐림철원18.5℃
  • 구름많음천안19.5℃
  • 흐림군산19.5℃
  • 흐림파주17.8℃
  • 흐림영덕17.3℃
  • 흐림임실19.9℃
  • 흐림남해19.9℃
  • 흐림장흥21.0℃
  • 흐림양산시20.7℃
  • 흐림봉화16.6℃
  • 흐림영주17.4℃
  • 구름조금강화17.3℃
  • 구름많음청송군18.9℃
  • 흐림울진17.6℃
  • 흐림성산23.3℃
  • 흐림고창19.9℃
  • 흐림포항19.1℃
  • 구름많음구미20.3℃
  • 흐림산청20.1℃
  • 구름많음보은19.3℃
  • 흐림상주19.9℃
  • 흐림울산17.7℃
  • 흐림동해17.1℃
  • 구름많음세종19.5℃
  • 흐림영천18.8℃
  • 흐림함양군20.2℃
  • 흐림광주21.3℃
  • 흐림순창군20.7℃
  • 구름조금춘천20.5℃
  • 흐림진주19.6℃
  • 흐림문경18.2℃
  • 구름많음장수19.1℃

클라우드에코, CRM 시스템 도입... "고객 관리 체계화 나선다"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7:31:58
  • -
  • +
  • 인쇄

 

 

 

 

클라우드에코가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전격 도입하며 체계적인 고객 관리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이장원 대표는 "이번 조치는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장기적으로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며 "클라우드에코는 그동안 전화, 팩스, 현장 접수 등 전통적인 방식으로 고객 민원을 관리해왔으나, 이 방식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일관되게 처리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특히 반복 고객에 대한 이력 관리나 서비스 만족도 피드백 수집이 수기로 이뤄져 정확성과 실시간 대응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에 따라, 서비스 품질 개선과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디지털 전환이 불가피하다는 판단에 따라 CRM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 도입된 CRM 시스템은 고객 및 직영 기록, 민원 접수이력,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안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지고, 이전에 발생한 불편사항이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선제적 대응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분석 기능을 활용해 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 응대 속도 개선에도 기여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CRM 시스템 도입은 고객 한 명 한명의 목소리를 빠짐없이 듣고, 실질적인 만족을 제공하기 위한 기반이다. CRM 도입을 통해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