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부부들의 웨딩 준비를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2025 대구 진짜웨딩박람회’가 오는 10월 18일(토)부터 19일(일)까지 엑스코 인터불고호텔 L층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웨딩 박람회로, 매년 수천 쌍의 예비 신랑·신부가 방문하는 지역 대표 행사다.
올해 대구웨딩박람회는 웨딩홀·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스드메)을 비롯해 예물·예복·허니문·한복·신혼가전 등 결혼 준비 전 과정을 한 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단 2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웨딩홀 지원금 최대 80만원, 식대 및 부대비용 최대 80% 할인, 사회자·생화장식 150만원 상당 업그레이드, 스드메 계약 시 10~30만원 추가 지원, 본식 메이크업 원장급 프리 업그레이드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엑스코인터불고·AW호텔·메리어트호텔·중앙컨벤션·라테라스·아트라움·로터스101·노비아갈라·라온제나호텔·아현정웨딩 등 대구 주요 웨딩홀 30여 곳이 참가해 예식 조건, 위치, 식대, 혜택 등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프라이빗하고 여유로운 예식을 원하는 커플을 위해 야외·스몰웨딩존을 별도로 마련해 ‘나만의 웨딩’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의 눈길을 끈다.
혼수 관련 혜택도 눈에 띈다. 예물·예복·한복·주얼리·가전 등 혼수 품목관이 함께 운영되며, 예물 최대 25% 할인, 수제 맞춤구두 및 혼주 맞춤 한복 할인, 신혼가전 실측·견적 무료 서비스 등 실속형 프로모션이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가전 페스타존’에서는 LG·삼성 등 3사 가전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으며, 카드 제휴 시 더블 할인 및 소가전 증정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이 밖에도 방문 상담만으로 빙고 스티커 이벤트, 스드메 상품권 증정, 신부 뷰티케어 3회권, 웨딩 다이어리 증정 등 현장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된다.
‘진짜웨딩박람회’ 관계자는 “가격보다 품질과 신뢰를 중시하는 정찰제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예비부부들이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다”며, “결혼 준비의 시작을 현명하게 하고 싶다면 이번 대구웨딩박람회 온라인 사전신청을 통해 무료 입장 혜택을 꼭 챙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