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카페인중독·생활맥주, 콜라보 흑맥주 ′캬페인′ 출시

  • 구름많음문경14.6℃
  • 구름많음홍천12.2℃
  • 구름많음인천13.1℃
  • 흐림장흥17.0℃
  • 흐림구미15.5℃
  • 흐림보성군16.6℃
  • 흐림추풍령14.6℃
  • 흐림북부산18.7℃
  • 흐림밀양17.8℃
  • 흐림김해시17.8℃
  • 흐림부안14.3℃
  • 흐림영천15.2℃
  • 흐림금산13.7℃
  • 흐림정읍14.0℃
  • 구름많음이천12.5℃
  • 흐림강릉13.2℃
  • 비울산16.5℃
  • 구름많음영주12.7℃
  • 흐림울릉도12.1℃
  • 흐림고산20.5℃
  • 흐림통영18.8℃
  • 구름조금북춘천11.6℃
  • 흐림여수18.9℃
  • 구름조금수원12.8℃
  • 구름조금충주12.5℃
  • 흐림속초12.2℃
  • 구름많음태백10.3℃
  • 흐림대구16.7℃
  • 구름많음정선군10.9℃
  • 구름많음제천11.7℃
  • 구름많음철원10.7℃
  • 흐림의령군15.8℃
  • 구름많음천안13.8℃
  • 구름많음보령13.9℃
  • 흐림고창군14.0℃
  • 흐림거제18.6℃
  • 구름많음원주12.3℃
  • 박무홍성12.8℃
  • 흐림진도군16.7℃
  • 구름많음서청주13.8℃
  • 구름조금인제11.3℃
  • 흐림울진14.1℃
  • 흐림남해18.1℃
  • 흐림영덕14.1℃
  • 구름조금양평13.4℃
  • 구름많음파주11.3℃
  • 흐림의성15.3℃
  • 구름많음보은13.3℃
  • 흐림상주15.5℃
  • 구름조금춘천12.7℃
  • 구름많음영월11.2℃
  • 흐림거창15.1℃
  • 박무전주13.8℃
  • 흐림경주시15.7℃
  • 흐림산청16.1℃
  • 구름많음군산13.9℃
  • 흐림동해13.6℃
  • 구름많음부여14.4℃
  • 흐림고흥18.5℃
  • 박무청주15.3℃
  • 흐림함양군16.0℃
  • 흐림청송군14.2℃
  • 비북강릉12.4℃
  • 박무대전14.7℃
  • 흐림대관령8.3℃
  • 흐림양산시18.7℃
  • 흐림성산21.8℃
  • 흐림순창군14.6℃
  • 흐림남원14.7℃
  • 흐림창원18.2℃
  • 흐림광주15.8℃
  • 흐림포항18.5℃
  • 구름많음동두천11.1℃
  • 흐림완도17.8℃
  • 흐림순천14.1℃
  • 흐림해남16.1℃
  • 흐림흑산도17.1℃
  • 구름많음세종14.0℃
  • 흐림임실14.2℃
  • 구름조금서울13.5℃
  • 흐림강진군16.5℃
  • 흐림부산18.6℃
  • 흐림목포16.1℃
  • 흐림안동14.3℃
  • 비제주21.2℃
  • 맑음백령도12.5℃
  • 흐림광양시17.9℃
  • 흐림봉화11.3℃
  • 흐림영광군14.1℃
  • 구름많음서산12.8℃
  • 구름많음강화12.0℃
  • 흐림서귀포22.9℃
  • 흐림북창원18.0℃
  • 흐림고창13.9℃
  • 흐림장수13.1℃
  • 흐림합천16.2℃
  • 흐림진주15.6℃

카페인중독·생활맥주, 콜라보 흑맥주 '캬페인' 출시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3 15:00:40
  • -
  • +
  • 인쇄

 

 

 

 

 

디저트 카페 프랜차이즈 카페인중독과 주류 전문 브랜드 생활맥주가 콜라보 메뉴 ‘캬페인’을 지난 25일 출시했다. 동일한 네이밍 아래 논알콜과 알콜 두 가지 버전을 동시에 선보이는 구조로, 각 브랜드들의 정체성과 주요 고객층을 반영한 이중 콘셉 메뉴이다.

카페인중독은 최근 사명을 ‘중독컴퍼니’에서 ‘어딕션컴퍼니’로 변경하며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보였다. 이번 사명 변경은 단순한 명칭 교체가 아니라, 오토바이 로고로 인한 배달중심의 인식을 개선하고 카페 브랜드로서 정체성을 강화하며, ‘중독적인 브랜드 경험을 전국 고객들에게 제공한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캬페인’은 카페인중독에서 선보인 논알콜 커피 음료로, 맥주를 연상시키는 비주얼과 흑맥주 풍미가 특징이다. 반면, 생활맥주에서는 알콜 버전 ‘캬페인’을 출시했으며, 수제 흑맥주와 커피를 결합한 이색 조합으로 일부 매장에서만 한정 판매된다.

양사의 협업은 단순히 메뉴 하나를 출시하는 차원을 넘어 카페와 주류 브랜드라는 서로 다른 업종이 공통된 키워드(커피)를 매개로 고객 경험을 확장한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카페인중독은 디저트와 커피 중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논알콜 버전을 통해 폭넓은 고객층을 공략하고, 생활맥주는 전국적인 매장 네트워크와 주류 전문성을 바탕으로 알콜 버전으로 성인 고객을 겨냥한다.

결과적으로 하나의 이름과 두 가지 버전으로 이어지는 ‘캬페인’은 각 브랜드의 장점을 결합해 고객 저변을 넓히는 전략적 협업이다.

양사는 “‘캬페인’은 단순히 새로운 음료를 선보이는 데 그치지 않고, 논알콜과 알콜을 아우르는 이중 콘셉트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외식 업계에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시하는 협업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브랜드 정체성을 살리면서 서로 다른 영역의 파트너와 전략적 시너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