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코드크레용, ‘60초 안의 즐거움’ 글로벌 숏폼 콘텐츠 플랫폼 ’Shortime’ 공식 런칭

  • 흐림천안10.4℃
  • 구름많음완도14.5℃
  • 구름많음진주11.2℃
  • 흐림부안13.9℃
  • 구름많음남해15.0℃
  • 구름많음고산19.0℃
  • 구름많음대관령5.0℃
  • 흐림목포15.7℃
  • 흐림봉화11.0℃
  • 구름많음정선군9.0℃
  • 구름많음순창군12.2℃
  • 구름많음북춘천10.5℃
  • 흐림정읍14.1℃
  • 구름많음진도군15.5℃
  • 구름많음제천10.2℃
  • 구름많음서울13.3℃
  • 구름많음고흥12.0℃
  • 구름많음인천12.1℃
  • 구름많음동해12.2℃
  • 구름많음홍천10.4℃
  • 구름많음충주10.6℃
  • 흐림부여12.5℃
  • 흐림전주14.6℃
  • 구름많음철원8.8℃
  • 구름많음대구13.8℃
  • 구름많음북창원15.1℃
  • 흐림성산17.7℃
  • 비포항14.6℃
  • 흐림군산13.0℃
  • 구름많음속초10.3℃
  • 구름많음해남12.0℃
  • 흐림청송군11.8℃
  • 구름많음고창군13.6℃
  • 구름많음흑산도15.1℃
  • 흐림서청주11.4℃
  • 구름많음함양군12.0℃
  • 흐림서산11.4℃
  • 구름조금북강릉10.1℃
  • 구름많음순천9.8℃
  • 구름많음금산10.7℃
  • 구름많음인제8.9℃
  • 구름많음양산시16.0℃
  • 구름많음의령군10.7℃
  • 구름많음김해시14.3℃
  • 흐림강진군13.6℃
  • 구름많음통영16.2℃
  • 구름많음서귀포17.2℃
  • 구름많음수원12.7℃
  • 구름많음파주10.5℃
  • 흐림영광군
  • 흐림상주12.1℃
  • 구름많음광양시16.3℃
  • 흐림의성11.7℃
  • 구름많음여수16.8℃
  • 구름많음대전13.1℃
  • 구름많음밀양12.8℃
  • 구름많음춘천10.4℃
  • 흐림울진12.8℃
  • 구름많음부산16.0℃
  • 구름많음북부산13.7℃
  • 구름많음영덕12.4℃
  • 흐림산청11.9℃
  • 구름많음창원15.0℃
  • 구름많음청주14.1℃
  • 구름많음거창11.0℃
  • 구름많음장흥13.3℃
  • 흐림문경12.5℃
  • 흐림세종12.9℃
  • 구름많음이천12.8℃
  • 흐림안동12.3℃
  • 구름많음합천13.5℃
  • 구름많음강릉11.0℃
  • 흐림보은10.8℃
  • 흐림제주19.5℃
  • 구름많음영월9.4℃
  • 흐림보령12.7℃
  • 구름많음백령도13.1℃
  • 흐림영주12.6℃
  • 구름많음강화9.6℃
  • 구름많음고창13.5℃
  • 비울산14.0℃
  • 구름많음거제14.3℃
  • 구름많음원주12.2℃
  • 구름많음동두천9.6℃
  • 흐림울릉도14.9℃
  • 구름많음경주시13.7℃
  • 흐림보성군13.9℃
  • 구름많음장수9.9℃
  • 구름많음추풍령11.5℃
  • 흐림임실11.3℃
  • 구름많음양평12.4℃
  • 구름많음남원12.2℃
  • 박무홍성11.9℃
  • 흐림영천12.5℃
  • 구름많음구미12.9℃
  • 구름많음광주15.3℃
  • 구름많음태백9.4℃

코드크레용, ‘60초 안의 즐거움’ 글로벌 숏폼 콘텐츠 플랫폼 ’Shortime’ 공식 런칭

서광석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13:32:05
  • -
  • +
  • 인쇄

<사진: 코드크레용, ‘60초 안의 즐거움’글로벌 숏폼 콘텐츠 플랫폼 ’Shortime’ 공식 런칭>



IP 기반 콘텐츠 기업‘코드크레용’이 글로벌 숏폼 콘텐츠 플랫폼 ‘Shortime’을 9월 4일 런칭했다. ‘Shortime’은 한국, 대만, 일본, 북미권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올 하반기 동남아, 유럽권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Shortime’은 숏폼의 영상 문법을 적극 활용해, 짧지만 강렬한 60초의 개별 에피소드를 선보인다. 9월 4일 공개된 시리즈로는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물 <디어 엑스>, <러브 퍼퓸>, 긴장감 넘치는 전개의 스릴러 <블러디 블라썸>, <아는 여자> 등이 있다. 또한 <리얼 디엠>과 같은 ‘3초 소개팅’ 컨셉의 숏 예능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인앱 결제를 통해 재화를 충전하여 개별 유료 에피소드를 시청할 수 있다. 광고 시청이나 앱 내 이벤트 참여를 통해 보상을 획득하여 무료 시청도 가능하다. 또한 ‘Shortime’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24시간 동안 모든 시리즈를 무제한 시청할 수 있는 ‘Daily Pass’와 7일 동안 모든 시리즈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Weekly Pass’를 제공한다.

코드크레용 박지복 대표는 “많은 미디어 관계사들의 기대 속에서 ‘Shortime’이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라며 “K-콘텐츠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려 모든 미디어 관계사가 상생할 수 있는 구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또한, “다양한 국가의 언어 지원, 현지화된 스토리 전개 등 ‘Shortime’의 글로벌화에 최대한 힘쓰고 있으며, 전 세계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했다.

한편, ‘Shortime’은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오늘의 운세’와 같은 한국의 스낵 콘텐츠를 소개하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도입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용자들이 더욱 즐겁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계획이다.

런칭을 기념해서 ‘Shortime’은 7일 구독권 ‘Weekly Pass’의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향후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