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로드맵마케팅컨설팅 박현수 대표, “온·오프라인 아우르는 IMC 마케팅의 양손잡이 기획자"

  • 구름많음대전21.6℃
  • 흐림고흥20.8℃
  • 구름많음동두천
  • 흐림파주17.8℃
  • 흐림영천18.8℃
  • 구름많음부안19.8℃
  • 흐림거제20.2℃
  • 흐림강진군21.1℃
  • 흐림여수19.6℃
  • 흐림거창19.2℃
  • 흐림남원20.6℃
  • 구름많음속초17.1℃
  • 구름많음보은19.3℃
  • 흐림완도21.1℃
  • 맑음인천17.8℃
  • 구름많음합천20.4℃
  • 흐림포항19.1℃
  • 흐림창원20.3℃
  • 구름많음강릉19.4℃
  • 흐림남해19.9℃
  • 구름조금홍천19.8℃
  • 흐림경주시19.7℃
  • 흐림장흥21.0℃
  • 구름많음서청주19.8℃
  • 흐림추풍령18.4℃
  • 흐림안동19.1℃
  • 흐림순천20.0℃
  • 흐림영주17.4℃
  • 흐림문경18.2℃
  • 흐림부산21.3℃
  • 구름많음청송군18.9℃
  • 흐림의령군19.3℃
  • 흐림영덕17.3℃
  • 흐림김해시20.4℃
  • 흐림고산22.1℃
  • 흐림영광군19.2℃
  • 흐림광주21.3℃
  • 흐림해남20.7℃
  • 구름많음원주20.4℃
  • 흐림통영21.0℃
  • 구름많음대관령16.6℃
  • 구름많음서산19.0℃
  • 흐림흑산도17.6℃
  • 흐림봉화16.6℃
  • 흐림성산23.3℃
  • 흐림동해17.1℃
  • 구름많음홍성20.3℃
  • 구름조금양평19.5℃
  • 구름조금강화17.3℃
  • 구름많음인제18.9℃
  • 흐림보성군21.1℃
  • 흐림청주20.3℃
  • 흐림고창군20.0℃
  • 흐림대구19.5℃
  • 구름많음충주19.8℃
  • 구름많음구미20.3℃
  • 흐림진도군20.0℃
  • 구름많음서울18.4℃
  • 구름많음북강릉18.1℃
  • 흐림밀양21.0℃
  • 구름많음의성19.6℃
  • 흐림광양시20.2℃
  • 흐림북창원21.0℃
  • 흐림산청20.1℃
  • 구름조금수원20.6℃
  • 흐림군산19.5℃
  • 구름많음천안19.5℃
  • 구름많음장수19.1℃
  • 흐림순창군20.7℃
  • 구름조금춘천20.5℃
  • 흐림철원18.5℃
  • 구름조금북춘천20.0℃
  • 흐림울진17.6℃
  • 흐림울릉도14.4℃
  • 흐림정읍19.6℃
  • 구름많음이천21.4℃
  • 구름많음세종19.5℃
  • 흐림정선군19.2℃
  • 흐림임실19.9℃
  • 구름많음목포20.5℃
  • 흐림함양군20.2℃
  • 흐림양산시20.7℃
  • 흐림제주22.6℃
  • 구름많음전주20.8℃
  • 구름많음부여20.5℃
  • 구름많음제천18.8℃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영월19.7℃
  • 흐림울산17.7℃
  • 흐림진주19.6℃
  • 흐림고창19.9℃
  • 흐림상주19.9℃
  • 흐림태백14.8℃
  • 흐림북부산20.9℃
  • 흐림서귀포25.1℃
  • 맑음백령도12.9℃
  • 구름많음보령19.6℃

로드맵마케팅컨설팅 박현수 대표, “온·오프라인 아우르는 IMC 마케팅의 양손잡이 기획자"

이수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1:26:02
  • -
  • +
  • 인쇄
▲사진: 로드맵마케팅컨설팅 박현수 대표

 

 

 

로드맵마케팅컨설팅 박현수 대표가 현장을 누비는 기획자로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분야에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단순히 한 채널의 기획이나 실행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전략의 출발부터 실행까지를 통합 설계하는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에 강점을 가진 전문가로 각광받고 있는 것. 광고와 경영학을 전공한 박 대표는 20대 후반부터 광고 마케팅 업계에 뛰어들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현장 중심의 기획자로서 주목받고 있다.

박 대표는 “처음엔 온라인 중심으로 일을 시작했지만, 오프라인 현장에도 직접 뛰어들며 지금은 양쪽을 다 다룰 수 있는 기획자가 됐다”며 “디지털과 현장을 모두 아우르는 마케팅을 설계하고 집행하는 것이 저의 핵심 역할”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국내 주요 브랜드들의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해온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2015년 광고대행사 로드맵마케팅컨설팅을 창립했다. 이후 연세의료원, 풀무원샘물, 웅진그룹, 에어아시아, 마이디어, 세정그룹, 한화그룹, 롯데그룹, 교원그룹, 말본, 콜러노비타, 틱톡, 다비치안경 등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박 대표는 산업군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지속적인 스터디를 바탕으로 다양한 업종의 브랜드를 깊이 있게 분석해 왔으며, 이러한 기반 위에 설계된 캠페인은 높은 실행력을 바탕으로 마케팅 성과를 이끌어내며 전략 기획 역량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었다.

또한, 단순한 기획에 그치지 않고 온라인에서는 검색광고, 퍼포먼스 광고, 바이럴 캠페인, 브랜드 브랜딩, 언론 PR 관리 등을 총괄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모델 섭외와 계약, 촬영 및 릴리즈, 라이브커머스 운영, 팝업스토어 기획 및 현장 행사 관리까지 전방위적으로 관여한다.

박 대표는 “기업이 원하는 것은 단순한 노출이 아닌, 전략적인 브랜딩과 성과다. 앞으로도 광고주의 니즈에 따라 브랜드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가장 현실적인 방법으로 풀어내는 마케팅 설계자가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박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기업과의 협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글로벌 브랜드와 아시아 시장 확장을 도모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며, 국경을 넘는 브랜드 성장의 파트너로서 동반 성장을 이끌고 있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