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 - 숭실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상담학과 이문용 교수, 온라인 특강 ‘학습부진 이해와 지도방법’ 성료

  • 비북강릉15.8℃
  • 흐림영주14.3℃
  • 맑음북창원17.5℃
  • 맑음세종15.5℃
  • 구름많음영광군16.3℃
  • 흐림대관령11.6℃
  • 구름조금제주22.4℃
  • 흐림흑산도20.0℃
  • 맑음부여16.2℃
  • 맑음밀양15.8℃
  • 구름많음추풍령14.8℃
  • 흐림제천12.0℃
  • 흐림동해16.4℃
  • 구름많음고창17.6℃
  • 맑음군산17.0℃
  • 흐림태백12.7℃
  • 구름조금거제18.9℃
  • 맑음철원11.8℃
  • 맑음수원15.4℃
  • 맑음순창군14.5℃
  • 맑음청주16.7℃
  • 맑음경주시15.5℃
  • 흐림봉화13.1℃
  • 구름많음장흥18.5℃
  • 흐림속초17.4℃
  • 흐림강릉16.6℃
  • 맑음장수12.5℃
  • 구름많음고산22.2℃
  • 맑음보은14.2℃
  • 구름조금순천13.2℃
  • 맑음부안15.4℃
  • 맑음인제13.9℃
  • 구름조금통영18.6℃
  • 맑음북춘천11.6℃
  • 구름조금광주17.4℃
  • 구름많음울산18.3℃
  • 맑음금산13.6℃
  • 맑음의성13.6℃
  • 맑음원주12.8℃
  • 맑음진주13.8℃
  • 맑음남원15.4℃
  • 맑음천안14.4℃
  • 흐림진도군18.3℃
  • 맑음양산시19.9℃
  • 맑음포항18.5℃
  • 구름많음고흥18.4℃
  • 흐림서귀포23.3℃
  • 맑음서울15.6℃
  • 맑음양평13.8℃
  • 맑음서청주15.0℃
  • 구름많음충주14.3℃
  • 구름많음완도19.3℃
  • 맑음백령도17.2℃
  • 맑음이천13.0℃
  • 맑음구미15.7℃
  • 맑음인천17.2℃
  • 맑음춘천13.1℃
  • 흐림울진16.3℃
  • 구름조금남해17.4℃
  • 구름많음청송군14.8℃
  • 구름많음거창16.1℃
  • 맑음합천15.9℃
  • 구름조금광양시19.3℃
  • 맑음동두천12.4℃
  • 맑음전주15.3℃
  • 맑음홍천12.3℃
  • 구름조금여수19.7℃
  • 맑음김해시17.7℃
  • 흐림성산24.0℃
  • 맑음정읍15.4℃
  • 구름조금울릉도17.8℃
  • 구름많음문경14.7℃
  • 맑음의령군13.6℃
  • 맑음서산16.7℃
  • 구름조금대구16.1℃
  • 구름많음강진군19.2℃
  • 흐림파주13.7℃
  • 구름조금보령16.1℃
  • 맑음영덕15.6℃
  • 맑음대전15.7℃
  • 구름조금부산18.8℃
  • 구름조금홍성16.5℃
  • 구름조금북부산19.2℃
  • 맑음함양군16.4℃
  • 맑음산청15.7℃
  • 구름조금강화14.6℃
  • 구름조금고창군17.5℃
  • 구름많음보성군16.5℃
  • 구름많음창원17.1℃
  • 흐림영월11.4℃
  • 구름조금안동13.4℃
  • 맑음영천15.1℃
  • 흐림정선군13.0℃
  • 맑음상주15.0℃
  • 구름많음해남19.5℃
  • 맑음임실13.7℃
  • 흐림목포19.1℃

숭실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상담학과 이문용 교수, 온라인 특강 ‘학습부진 이해와 지도방법’ 성료

마성배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0:54:30
  • -
  • +
  • 인쇄
6월 12일 오후 8시 30분, ‘학습부진 이해와 지도방법’ 주제 특강 개최
학습부진아동 특성 및 문제 원인, 지도방법 등 중점적으로 소개
이문용 교수 “학습부진, 장애로 인식하기보다 맞춤형 교육 제공해주어야”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 휴먼서비스학부 평생교육상담학과가 지난 6월 12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방과 후 아동지도론’을 담당하고 있는 이문용 교수가 진행하는 온라인 특강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습부진 이해와 지도방법’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학습부진 양상을 보이는 아동들의 특성을 비롯해 문제의 원인, 이들을 이해하고 지도하기 위한 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다뤄보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문용 교수에 따르면, 학습부진은 사회 및 경제적 상황을 아우르는 환경적 요인, 성격이나 태도, 동기부족 등 개인적 요인, 학습 습관 및 방법, 결손, 누적 등 학습적 요인,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난이도 및 특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나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와 함께 이문용 교수는 학습부진은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상호 관련되어 드러나는 가시적 결과로, 교육과정상 설정된 교육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습부진아동을 가르친다는 것은 해당 아동의 복합적 특성의 관련성을 깊이 이해하고, 개별화된 종합적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과제에 직면하는 것이라고도 말했다.

평생교육상담학과 이문용 교수는 “학습부진아동을 잘 이해해주면서 학습부진에 대한 문제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또한 학습부진을 장애로 이해하기보다 학습부진아동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한 명의 인간으로서 온전한 성장 및 달란트 활용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온라인 대학 최초로 개설된 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상담학과는 성인(노인) 및 청소년, 학교, 기업, 다문화 등을 아우르는 교육 및 상담 융합 전공으로, 평생교육사와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등 6개 국가자격증을 동시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6월 1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평생교육상담학과를 비롯해 4개 학부 총 26개 학과에 대한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으로,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숭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저작권자ⓒ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ISSUE

뉴스댓글 >

많이 본 뉴스

초·중·고

대학

공무원

로스쿨

자격증

취업

오피니언

종합